(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동영상 공유 서비스 '틱톡'의 미국 서비스 중단을 몇 시간 앞두고 미국 사용자들이 '패닉'에 빠졌다.
2024년 4월 19일 파리의 한 사무실에서 촬영된 틱톡 로고가 표시된 스마트폰 화면의 모습과 2024년 5월 30일 미국 뉴욕에서 촬영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모습을 나란히 놓은 합성사진. 2025.1.19.이는 17일 미국 대법원이 이른바 '틱톡 금지법' 시행중단 요청을 기각한 데 이어 틱톡이 미국 동부시간 19일 0시 1분부터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일부 사용자들은 틱톡에서 공유한 추억의 바이럴 영상을 편집해 올리기도 했다.영화 제작사 라이온스게이트는 서비스 중단 예정일 이틀 전 블록버스터 영화 '헝거 게임'의 장면들을 편집해 올리면서"현재 뛰쳐나가는 중"이라고 썼다.한 기업체에서 홍보용 틱톡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용됐다는 사용자는"누가 내 새 상사에게 얘기해주냐"고 썼다.
캐나다 토론토 출신인 그는 본인이 지금까지 모은 팔로워 450만명 중 75%를 차지하는 미국 팔로워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이렇게 '천문학적인' 수의 팔로워를 모을 때까지 채널의 성장세를 요약한 편집 동영상을 올렸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틱톡 금지법, 트럼프 취임과 함께 가능성 재점화미국 대선 결과와 함께 틱톡 금지법의 시행 가능성이 다시 제기되고 있다. 틱톡은 미국 내 국가 안보 우려로 인해 서비스 중단 위기에 처해있었지만,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취임과 함께 서비스 유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 측은 틱톡 금지법을 막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틱톡 측 역시 미국 측 인수자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ad more »
중국, 틱톡 미국 서비스 금지 대비 일론 머스크에게 매각 검토중국 당국은 미국 내 틱톡 서비스 금지 가능성에 대비해, 일론 머스크에게 틱톡 미국 사업 매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고위 당국자들이 미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틱톡 문제를 검토하고 있으며, 머스크 소유의 소셜미디어 엑스와의 공동 경영 방안도 시나리오 중 하나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팩플] 퇴출 기로에 선 틱톡...美대법관들은 '국가 안보' 무게미국 연방대법원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내 틱톡 사용을 금지하는 이른바 ‘틱톡 금지법’에 대한 구두 변론 자리에서 틱톡 측 주장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면서다. 이날 변론에서 틱톡의 미국 이용자 측 변호사인 제프리 피셔는 오는 19일 시행 예정인 틱톡 금지법(적대국의 통제를 받는 애플리케이션들로부터 미국인을 보호하는 법률)으로 이용자들이 자기가 선택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트를 배포하고 받아볼 헌법(수정헌법 제1조)상 권리를 침해 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4월 미국 상원을 통과한 틱톡 금지법은 ‘틱톡이 미국에서 계속 운영되려면 19일까지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매각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Read more »
미국 공화당, 하원의장 선출 혼란 재현될 수 있다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앞두고 미국 공화당 내부에서 하원의장 선출 과정에서 갈등이 예고되고 있다.
Read more »
틱톡 금지법 앞두고 샤오훙수 유입, 중국 정부 '양날의 검' 평가미국 내 '틱톡 금지법' 발효를 앞두고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훙수로 몰려간 '틱톡 난민'들이 중국 정부 입장에서는 '양날의 검'이 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중국은 미국 등 서방 국가 틱톡 사용자들이 자국 앱 샤오훙수에 몰려드는 것을 일단 환영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샤오훙수에 유입된 서방 네티즌들이 중국에서 금지된 주제의 게시물을 쏟아낼 경우 중국의 인터넷 검열 시스템인 '만리 방화벽'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Read more »
'中, '트럼프 실세' 머스크에 틱톡 매각 검토'…틱톡 '허구'(종합2보)(서울·베이징=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정성조 특파원=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미국 내 서비스가 조만간 금지될 전망인 가운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