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카츠 국방장관이 레바논과 헤즈볼라에 대해 전쟁 재개시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레바논 휴전 협정을 위협하고 있다.
이스라엘 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사이 휴전이 가까스로 이어지는 가운데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 전쟁 재개 시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헤즈볼라 근거지뿐 아니라 레바논 전체로 공격을 확대할 수 있다고도 강조했다.
3일 시엔엔·로이터 통신 등은 이스라엘 카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레바논과 맞닿은 이스라엘 북부 국경 지대를 찾아 “ 전쟁으로 돌아간다면 강력하게 대응하고, 더 깊이 침투할 것”이라며 “레바논에 더는 면책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공격 범위도 더욱 넓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레바논과 헤즈볼라를 분리해 베이루트와 헤즈볼라 본거지인 다히예를 구분해 타격했지만, 앞으로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집을 떠났던 레바논 남부 주민들은 지난달 27일 휴전 협정 발효 뒤 복귀했지만, 공습이 본격적으로 재개할 수 있다고 걱정했다. 레바논 남부에 사는 주민들은 “네타냐후는 남부 주민을 쫓아내려 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휴전 협정을 틈만 나면 위반한다”고 에이피 통신에 말했다. 실제로 전날 이스라엘군은 헤즈볼라 위협이 있어 공습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레바논 남부 4곳을 드론으로 공격했고, 이 가운데 국경에 인접한 셰바아 마을에서 한 목동이 사망했다고 레바논 국영 통신은 전했다.내전 상황이 격화하고 있는 시리아에선 헤즈볼라 고위 인사가 이스라엘 공습으로 사망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시리아 다마스쿠스에서 차량을 공습해 헤즈볼라 고위급 살만 네메르 자마가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레바논 남부 지역에서 정보조직을 맡고, 다마스쿠스 사령부 작전 책임자 등을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엔엔은 자마가 시리아에서 무기를 밀수하는 업무를 맡았다고 전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스라엘, 레바논과 휴전 발표, 헤즈볼라에 경고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와의 휴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휴전은 이란의 위협에 집중하고, 이스라엘 군을 쉬게 하며, 하마스를 고립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휴전이 위반될 경우 재공격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Read more »
1년만에 레바논 휴전오나…이스라엘 안보내각 26일 타결 기로에1년만에 레바논 휴전오나…이스라엘 안보내각 26일 타결 기로에 - 4
Read more »
헤즈볼라-이스라엘, 60일간의 휴전 합의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 이스라엘 간 60일간의 휴전이 성사되며, 양측은 공습과 교전을 중단한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남부에서 철수하고, 헤즈볼라의 중화기는 리타니강 북쪽으로 물러난다.
Read more »
네타냐후 영장, 유럽 입장 엇갈리고 프랑스는 '간보기'(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국제형사재판소(ICC)가 21일(현지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요아브 갈란트 전 이스라엘 국방장관...
Read more »
부메랑돼 날아온 미사일…헤즈볼라, 이스라엘에 복제품 발사(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2006년 전쟁 당시 빼앗은 이스라엘 미사일을 '복제품'으로 만들어 18년 만에 다...
Read more »
이스라엘, 미국 주도 휴전안 통과시켜...헤즈볼라와 60일간 휴전이스라엘 안보 내각이 미국이 제시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의 휴전안을 통과시켰다. 휴전안은 60일간의 휴전과 이스라엘군과 헤즈볼라의 철수, 이행을 감시하기 위한 미국 주도의 위원회 설치를 포함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