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계엄령이 국회에서 해제된 후, 시민들이 국회 앞에 모여 집회를 열고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계엄 해제 요구안이 통과되자 시민들은 더욱 분노하며 대통령을 향한 항의를 이어갔다. 경찰과 시민들이 충돌하며 헬기 소리에 두려움을 느낀 시민들은 계엄군의 진입을 막기 위해 온몸을 바쳤다.
윤석열 대통령 이 선포한 계엄령 이 국회에 의해 해제된 4일 새벽 시민들이 국회 앞에 모여 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채운 기자국회 앞에 운집한 시민들의 “계엄을 해제하라”는 구호는 이내 “윤석열을 체포하라”로 뒤바뀌었다. 국회에서 계엄 해제 요구안이 통과되자 시민들은 “탄핵 사유다” “윤석열을 몰아내자”며 더욱 소리를 높였다. 즉석에서 발언대가 마련되고 그곳에 선 한 시민은 “우리는 독재의 그늘에 들어갈 수 없다”고 다짐했고, 22학번 대학생이라고 밝힌 청년은 “8년 전 광화문 집회 그때 함께한 선후배 친구들이 이 자리에 나와 있다. 함께하자”고 외쳤다. 경기도 안산에서 택시비 5만원을 내고 달려왔다는 시민은 애국가를 불렀다.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에 전국의 시민들은 “어처구니가 없다”, “이제부터 야간 통행금지하고 촛불집회는 군인이 진압하는 거냐”며 당혹감과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서울 광진구에 사는 김아무개씨는 “쌍욕밖에 나오지 않는다. 대부분 내 또래 중에 계엄이라는 말을 실제로 들어본 사람도 없을 텐데 갑자기 비상계엄령을 내린다는 게 진짜 우습지도 않다”고 말했다.20대 여성도 “종북 반국가 세력이라는 단어가 2024년에도 통한다고 생각한다는 것부터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다른 30대 여성은 “탄핵을 당하고 싶어서 일부러 저러는 건지, 천공이 시킨 것인지, 제정신인지 궁금하다”며 “미쳤다”는 말을 반복했다. 김아무개씨는 “비상 계엄령이 장난이냐, 지금이 1980년대인지 2024년인지 모르겠다. 대통령이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어도 되는 거냐”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윤석열 대통령 계엄령 국회 시민 항의 집회 헌정질서 파괴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석열 대통령 공주 방문, 대규모 경호와 시민들의 환영 분위기윤석열 대통령의 충남 공주 방문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에서 벌어진 대규모 경호와 시민들의 환영 분위기를 다루며, 공주 시내 곳곳에서 발견된 다양한 현수막과 시장에서의 인파, 대통령의 환영에 화답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Read more »
더민주,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발의 결의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통과 후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고, 비상시국대회 참석을 독려했다. 이재명 대표는 대통령의 사퇴와 내란죄 수사를 주장했다.
Read more »
윤석열 거부권에 대한 시민들의 항의, 3차 시민행진 실시30일 저녁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윤석열을 거부한다 3차 시민행진'에 수백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항의하였다. 이번 집회는 대통령이 세 번째로 김건희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뒤 처음으로 열렸다.
Read more »
“응급실서 노동자 연행하고, 의식 잃은 노동자 내동댕이…폭력으로 광장 틀어막나”민주노총, ‘윤석열 퇴진 집회’ 경찰 폭력 대응에 강력 반발 “평화롭던 집회, 경찰이 혼란·폭력 야기”
Read more »
서울 종로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특검 거부' 항의 촛불 집회서울 종로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김건희 특검 법안 거부권 행사에 항의하는 촛불 집회가 열렸다. 집회에서는 김민석 최고위원이 50일 후 트럼프 취임 전에 정국을 바꾸자는 주장을 펼쳤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정치 행보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과 걱정대한민국 헌법의 정신과는 상반된 윤석열 대통령의 정치 행보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담은 기사입니다. 대통령 취임 후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과 그에 따른 국민들의 반응을 살펴봅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