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 예산안과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은 예산안이 민생 경제 회생보다는 초부자감세와 권력기관 특권 유지에 치중했다며 비판했고,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김주형 기자=더불어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12.3 [email protected]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정부 예산안 은 애초부터 민생 경제 회생 목적이 아닌 초부자감세 유지와 권력기관 특권 유지에만 혈안이 된 비정상 예산이었다"며"예비비나 대통령실과 검찰, 감사원 특활비가 감액됐다고 국정이 마비될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진성준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은 필요성이 소명된 특활비, 필요성이 입증된 특경비는 감액하지 않았다. 증빙되지 않은 권력기관의 쌈짓돈만 감액한 것"이라고 말했다.
진 정책위의장은 그러면서"정부는 민주당이 요구한 지역화폐, 고교 무상교육, 인공지능 관련 예산 등 민생 예산에 하나같이 반대했다"며"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고 비판했다.진 정책위의장은"정부 여당의 증액안부터 먼저 제시하라. 지금이라도 예산 증액 협상에 임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고, 안태준 원내부대표도"민주당은 기업과 민생을 위한 증액안을 언제든지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4성 장군 출신 김병주 최고위원을 비롯한 예비역 장성 14명은 기자회견을 열고"윤석열 대통령의 무책임한 국정 운영과 국민을 향한 폭력적 태도는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윤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민주당 등 야당 의원들로 구성된 '윤석열 탄핵 국회의원 연대'도 해병대 예비역 단체와 함께 한 시국선언에서"해병대를 분열시키고 명예를 짓밟은 윤석열은 혹독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이제는 윤석열 정권의 숨통을 끊어야 한다"고 주장했다.전 정권 탄압대책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어"감사원은 문재인 정부 시절 일들에 대해 마구잡이 감사를 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전 정권에 대해 23건의 감사에 착수했는데, 반면 대통령 관저 의혹에 대해서는 포렌식 수사를 하지 않는 등 소극적인 모습"이라며"정치감사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위원회 소속 윤건영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 사위였던 서모 씨의 항공사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를 두고"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 소환이 임박했다는 식으로 언론에 흘리기를 하지만, 아직 평산마을에 연락이 온 것은 없다"며"근거없는 모욕주기에는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학생들,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요구하며 시국선언전국의 대학생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비판과 퇴진 요구를 담은 시국선언문을 작성하고 있다. 그들은 고통스러운 현실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정부의 정책에 대한 불만을 피력하고 있다.
Read more »
고등학생들,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요구하며 주저하는 현실고등학생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과 퇴진을 요구하며 적극적인 의견을 내고 있지만,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데는 주저하고 있다. 대입이라는 현실 앞에서의 두려움이 그 이유다. 또한, 학생인권조례도 대입이라는 관문 앞에서 무기력하다.
Read more »
민주노총 위원장 “경찰, 명백한 기획 진압…광장서 터져 나온 분노 막으려는 것”“윤석열 정부 더 이상 지속 안 돼, 시민들과 퇴진 목소리 더욱 높일 것”
Read more »
미국 교수 236명,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요구…민주주의 파괴 비판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집회와 시국선언문 발표 소식. 미국에서 거주하며 활동 중인 236명의 교수 및 연구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의 민주주의 파괴와 사리사욕에 따른 국정농단을 비판하며 대통령의 거부권 남발과 이태원 참사의 진상규명 부족 등을 지적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퇴진 요구와 민주당의 새로운 도전정의당과 경실련이 금융투자소득세 실시를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 요구가 커지면서, 민주당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 행동을 촉구했다.
Read more »
고려대 재학생들, '윤석열 정권 퇴진' 시국선언…270명 참여고려대학교 재학생들이 '윤석열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시국선언에 참여했다. 270명의 학생들이 시국선언문에 서명하고 학내 게시판에 대자보를 붙였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