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일본 열도 4번째 8강 진출 실패에 '탄식'
일본 도쿄의 번화가 시부야에 있는 한 스포츠바에서 약 120석을 가득 메운 시민들이 6일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본-크로아티아전'에서 일본 대표팀을 응원하고 있다. 2022.12.06 [재판매 및 DB 금지]이날 0시 16강전이 시작되자 심야 시간임에도 도쿄, 오사카, 니가타 등 일본 열도 곳곳에서 단체응원전이 펼쳐졌다.그러나 동점골을 허용하고 연장전에 이은 승부차기에서 일본 대표팀이 패배하자, 탄식 후 대표팀의 선전을 칭찬하는 박수가 터져 나왔다.
스포츠바에서 경기를 관람한 20대 회사원은"화요일에 근무하지만, 동료들과 시합의 흥분을 공유하기 위해 왔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독일과 스페인이라는 강호를 격파했다"며 4년 뒤 월드컵을 기대했다. 일본 축구 팬이 5일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자국팀이 크로아티아에 패하자 눈물을 흘리고 있다. 이날 일본은 크로아티아와 접전을 이어갔지만, 승부차기에서 1-3으로 밀려 8강 진출에 실패했다. 2022.12.06 [email protected] 니가타현 도카마치시에선 크로아티아와 교류해온 일본 시민단체 '크로아티아 홈타운 클럽'이 시내 회관에서 약 500명이 참여한 단체 응원을 조직했다. 참가 시민들은 양국 국기를 흔들며 응원했다.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대표팀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선수들은 용감히 싸워줬다"며"결과는 아쉽지만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모리야스 일본 대표팀 감독이 6일 카타르 도하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 16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한 뒤 관중석을 향해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월드컵] 또 넘지 못한 한 '남미의 벽'…브라질과 첫 대결서도 무릎 | 연합뉴스(도하=연합뉴스) 배진남 기자=한국 축구의 사상 첫 원정 월드컵 8강 진출 꿈을 '삼바 군단'이 깨뜨렸다.
Read more »
펠레 제친 음바페, 2골 1도움으로 프랑스 8강행 견인펠레 제친 음바페, 2골 1도움으로 프랑스 8강행 견인 월드컵 폴란드 프랑스 신건호 기자
Read more »
일본 관방부장관 '월드컵 8강 한일전 보고 싶다' | 연합뉴스(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기하라 세이지(木原誠二) 일본 관방부장관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에서 한국과 일...
Read more »
[월드컵] 일본, 아시아 국가 통산 세 번째로 8강 고지 오를까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강호들을 연파하며 '이변의 주인공'이 된 일본이 아시아축구연...
Read more »
[월드컵] 창끝 다듬은 벤투호, '세계 1위' 브라질 측면 뚫어라 | 연합뉴스(도하=연합뉴스) 장보인 기자=사상 첫 월드컵 원정 8강 진출에 도전하는 벤투호는 '세계 랭킹 1위'라는 가장 높은 벽을 넘어야 한다.
Read more »
[카타르월드컵] 한눈에 쏙 들어오는 16강 일정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 팀이 4팀이나 가려졌습니다. 우선 우리 시간으로 일요일 새벽에 열린 16강전에서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호주에 2대 1로 승리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