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발 경기 침체 공포에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미국 유권자들도 이번 대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슈로 '경제'를 꼽았는데요. 뉴욕타임스·시에나 대학이 유권자 1695명에게 이번 대선에서
미국발 경기 침체 공포에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미국 유권자들도 이번 대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슈로 '경제'를 꼽았는데요. 뉴욕타임스·시에나 대학이 유권자 1695명에게 이번 대선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슈가 뭔지 물어봤더니 경제를 꼽는 사람들이 21%로 가장 많았습니다. 2,3위는 낙태 이민 순이었는데 공동 4위에 또다시 인플레이션과 생활비가 등장했습니다. 사실상 28%의 사람들이 경제 문제 를 꼽은 셈입니다.그런데 조사기관이 '지지하는 후보와 상관없이 누가 경제 관련 일을 더 잘할 것 같냐' 물어봤더니 트럼프가 56%로 해리스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현재 유권자들이 겪는 경제적 어려움 을 현 정부 책임으로 돌리는 경향이 반영된 걸로 풀이됩니다. 현직 부통령인 카멀라 해리스가 지금 현재 물가 상승에 대한 비난을 받아야 한다는 답변이 55%로 책임 없다는 답변 37%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바이든 사퇴 이후 전당대회를 거쳐 약 한 달에 걸쳐 지속됐던 해리스의 '상승세'에 제동이 걸린 겁니다. 뉴욕타임스는 "트럼프의 지지율이 엄청난 회복력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7개 경합주의 흐름도 비슷합니다. 선거 분석 업체 '실버 불레틴'의 분석 결과 7개 주 가운데 4곳에서 해리스가, 3곳에서 트럼프가 우세 경향을 보였지만 7개 주 모두 지난주보다 트럼프의 지지율이 올라갔습니다. 사실상 동률이라고 봐도 무방한 오차범위 이내 박빙이긴 하지만 트럼프의 '상승세'는 무시할 수 없어 보입니다.해리스로서는 그나마 다행인 점은 유권자들이 해리스에게 '열려있다'는 점입니다. 트럼프에 대해서는 '알 만큼 안다' 답변이 87%였던 것에 비해 해리스는 67%로 낮았고, 반대로 '이 후보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는 답변이 해리스는 31%로 트럼프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공포 경제 트럼프 상승세 경제 문제 경제적 어려움 해리스정체기 R의공포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미국 이어 중국발 'R의 공포'…덤핑 공세에 한국 제조업 휘청중국의 경기 침체에 따른 ‘저가 밀어내기’가 한국 제조업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다. 문제는 중국이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자국 생산품을 헐값에 ‘밀어내기’하는 수출 전략을 쓴다는 점이다. 최근 미국의 경기 침체 신호가 짙어진 점까지 고려하면 한국 제조업이 이중고(二重苦)를 겪을 가능성도 있다. - 중국,밀어내기,경제성장률,내수,수출,부동산,반도체,자동차,미국,관세,전기차,중간재,대한상공회의소,더차이나뉴스
Read more »
美 제조업 부진에 ‘R의 공포’ 재점화…증시·국제유가 급락최근 중국과 유로존의 부진한 성장 전망까지 맞물려 미국의 경기 침체 우려는 글로벌 증시를 짓눌렀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전까지 0.25%포인트 인하가 유력한 시나리오였다'며 '8월 고용 지표가 부진하게 나오면 경기 침체 우려가 정당화되면서 상황이 달라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양준석 가톨릭대 경제학과 교수는 '미국 노동시장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Fed의 실업률 장기 목표(4.1%)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경착륙으로 보기엔 수치가 나쁘지 않다'며 '아직 경기 침체를 우려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Read more »
“미국이 비트코인 수도”트럼프 외침에도 ‘R의 공포’에 비트코인 하락세 [매일코인]“세계의 가상화폐 수도로 만들겠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또 한번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외쳤다. 그러나 가상자산 시장은 트럼프의 입보단 미국의 경기침체 가능성에 더 집중했다. 이날 비트코인은 미국 고용 지표가 연달아 둔화한 것으로 나타나며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면서 3% 하락했다. 6일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11시 기준 24시간 전보다 2.
Read more »
'되살아난 R의 공포' 코스피 3%대 급락해 2,580선 턱걸이(종합)(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코스피가 4일 미국에서 재차 불거진 경기 침체 우려에 2,580선까지 물러났다.
Read more »
잘 나가는 미국 인플루언서 여기 다 모였네…누가 불렀나 봤더니美민주당 전당대회 개막 과거 기자들만 받았던 출입증 콘텐츠 크리에이터에도 배부 젊은세대 표심 얻기위한 포석 전직 대통령도 나서 단합 강조 해리스 지지율 돌풍 일으켜 트럼프 ‘맞불유세’ 나설 계획
Read more »
美VC 창업자 “트릿지는 글로벌 농식품시장의 블룸버그”스티븐 사라치노 액티번트캐피탈 창업자 첫 농식품 유니콘 ‘트릿지’에 9년 전 투자 “中알리바바보다 더 잘 될 기업”이라 판단 “블룸버그가 금융시장 불투명성 해소했듯 트릿지는 세계 농식품시장 판도 바꿀 것”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