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씨는 입학취소와 학적말소 처분을 받게됐다. 부산대는 이 사실을 당사자인 조씨에게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대는 5일 교무회의를 열고 조씨의 2015학년도 부산대 의전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안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부산대는 지난해 8월 24일 조민씨에 대해 의전원 입학취소 예정처분을 결정했다. ‘기재사항이 다른 경우 불합격 처리’라는 신입생 모집요강의 유의사항이 입학 취소 결정의 근거가 됐다. 그러나 최종 처분을 확정하지 않았다. 부산대 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가 ‘입학서류에 기재한 경력이 합격 요인이 아니다’라고 판단했고, 정경심 교수에 대한 대법원 최종 판결이 남아있는 점 등이 최종 처분을 미룬 이유였다.
이후 부산대는 청문절차를 거쳤다. 지난해 12월 외부인사로 청문주재자를 위촉했고, 청문주재자는 지난 1월과 2월 두차례 청문회를 개최했다. 1·2차 청문에 조씨는 참석하지 않고 법률대리인만 참석했다. 이 사이 정 교수는 올해 1월27일 대법원에서 징역 4년형이 선고됐다. 청문주재자는 지난달 8일 대학본부에 청문의견서를 제출하면서 청문과 관련한 절차는 끝을 맺었다. 이어 이날 열린 교무회의에서 ‘입학 취소’ 처분을 확정·의결됐다.보건복지부는 지난해 8월 입학이 취소되면 의사면허 취소 사전통지 등의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복지부는 “부산대의 입학 취소 처분 이후 법률상 정해진 행정 절차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속보] 부산대, 조국 딸 조민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 입학이 취소됐다.
Read more »
'도덕성 비공개 검증' 외치던 민주당 '조국 기준' 벼른다고위공직자 후보의 결격사유가 불거질 경우 ‘내로남불’ 프레임을 적용할 수 있어서다.
Read more »
[속보] 부산대, 조국 딸 조민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 입학이 취소됐다.
Read more »
조민 의사면허 박탈되나…부산대, 오늘 의전원 입학취소 여부 결정부산대 의전원 입학이 취소되면 의사면허도 박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조국 조민 부산대 의전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