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인민군총참모부는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보도문을 통해 '제반 정세하에서 우리 군대가 제1의 적대국, 불변의 주적인 대한민국과 접한 남쪽 국경을 영구적으로 차단ㆍ봉쇄하는 것은 전쟁억제와 공화국의 안전 수호를 위한 자위적 조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예민한 남쪽 국경 일대에서 진행되는 요새화 공사와 관련 우리 군대는 오해와 우발적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의도로부터 9일 9시 45분 미군 측에 전화통지문을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북한은 9일 “오늘부터 대한민국과 연결된 도로와 철길을 완전히 끊어버리고 견고한 방어축성물들로 요새화하는 공사가 진행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예민한 남쪽 국경 일대에서 진행되는 요새화 공사와 관련 우리 군대는 오해와 우발적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의도로부터 9일 9시 45분 미군 측에 전화통지문을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이후 올해 1월 최고인민회의 연설에선 “우리 국가의 남쪽 국경선이 명백히 그어진 이상 불법 무법의 ‘북방 한계선’을 비롯한 그 어떤 경계선도 허용될 수 없다”며 “대한민국이 우리의 영토, 영공, 영해를 0.001㎜라도 침범한다면 그것은 곧 전쟁 도발로 간주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러면서 “공화국 민족역사에서 ‘통일’ ‘화해’ ‘동족’이라는 개념 자체를 완전히 제거해 버려야 한다”며 “접경지역의 모든 북남 연계 조건들을 철저히 분리시키기 위한 단계별 조치들을 엄격히 실시해야 한다"고 했다."주권 행사 영역을 정확히 규정짓기 위한 법률적 대책”으로 헌법에 이를 반영하라고도 지시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통령 관저 공사 법령 위반 다수 적발…감사원 '예산, 계약서 없이 공사부터 시작'대통령 관저 전경.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이 대통령실과 관저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법규를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사원은 오늘(12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대통령실·관저 이전 의혹 관련 감사결
Read more »
[단독] 김정은 버킷리스트 '핵잠수함'…軍 '北 건조 시작' 첫 공식평가군 당국이 북한의 핵추진 잠수함 건조가 시작된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강대식 국민의힘 의원이 국방정보본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군 당국은 최근 북한이 핵추진 잠수함 건조를 개시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을 일부 식별했다. 군 당국이 북한 핵추진 잠수함을 본격적으로 주시하게 된 건 '설계 연구가 끝나 최종 심사 단계에 있다'는 김정은의 2021년 8차 당대회 발언을 통해서였다.
Read more »
수원FC '승부조작' 해명못한 손준호 계약해지…'사안 너무 커져'(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승부조작으로 중국축구협회로부터 영구 제명 징계를 받은 손준호와 계약을 해지했다.
Read more »
[속보]윤·한, 한식·주스 만찬 시작···갈등 속 대면 ‘여권의 새 리스크’만 키우나윤석열 대통령이 24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포함한 여당 지도부와 만찬을 했다. 이날 만찬은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지지율을 동반 하락시키고 있는 의·정 갈등, 김건희 여사...
Read more »
벌써 5500개 날아왔다…“北 쓰레기풍선 선 넘으면 군사조치” 합참, 엄중 경고北, 올들어 22차례 풍선 5500여개 살포 풍선 발열 타이머에 화재 잇따르자 경고 위험물질 가능성에 공중격추엔 선 그어 신원식“北, 美대선 전후 핵실험 가능성”
Read more »
[오마이포토2024] '지구 끝까지라도 쫒아가겠다' 증인 찾아 나선 야당관저 공사 의혹 불출석 '21그램' 대표 동행명령장 집행 시도, 사라진 증인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