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뉴스정복] '무지한 야당과 무심한 용산', 조중동의 불만이 끓어오르고 있다 컨텍스트레터
▲ 윤석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5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의 대통령 관저인 마린스키궁에서 한-우크라이나 정상회담 공동 언론발표를 마친 뒤 악수하고 있다. 2023.7.16 ⓒ 연합뉴스 • 이재명이 경기도 지사 시절 북한 방문을 위해 협상하던 도중 북한이 대가를 요구하자 쌍방울이 300만 달러를 보냈고 이재명도 알고 있었다는 혐의다. 이화영이 혐의를 인정했고 쌍방울 관계자들도 모두 시인했다는 익명의 검찰 관계자 말이 여러 언론에 실렸다. 언론 플레이를 할 만큼 검찰도 조급하다는 이야기다.
• 노동자 위원과 사용자 위원의 갈등도 해마다 반복되는 문제다. 캐스팅 보트를 쥔 공익 위원들의 역할도 모호하다. 사용자 위원들은 업종별 차등 적용이나 주휴 수당 폐지 등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불만인 상황이다. 37년 동안 노사 합의는 7번 뿐이었다. • 수출이 9개월 연속 줄고 있다. 상반기 중국 수출은 26%나 줄었다. 물가는 3.5% 오를 거라는 전망이다. • 김수현은"정책 보복"이라고 반발했다. "원전 집중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고 원전 비중이 4~5위에 이르는 나라가 원전 비중을 줄이고 안전하게 가자는 게 왜 문제냐"고 반문했다. • 부산시의 실험이다.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월 이용 금액이 4만5000원이 넘으면 최대 4만5000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해 주는데 연계된 교통카드를 쓰면 지역화폐를 교통비로 쓸 수 있다. • 끝난 게 아니다.
• 김현기는"그 정도의 상식과 소통 능력도 없는 자가 대통령실 핵심 참모라니 기가 막히다"면서 "대통령이 책임을 묻지 않을 거란 확신 때문이라면 진짜 큰일"이라고 지적했다. 칼럼 제목이 "무지한 야당과 무심한 용산"이다. • "내가 용산 주민이라면 내 살림을 더는 박희영에게 맡기고 싶지 않다"고 지적한 대목도 흥미롭다. 박희영이 용산 참사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면 국민의힘은 후보를 내면 안 된다. 그렇다고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구를 야당에 넘기는 것도 불안하다. 그런데도 김순덕은"국민의힘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중시한다면 유능한 새 구청장을 뽑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 대통령, 예천 청주 공주 등 13곳 특별재난지역 선포(종합)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연합뉴스..
Read more »
‘오송 참사’ 직전 112 신고 두 번…경찰은 다른 지하차도 출동14명의 목숨을 앗아간 ‘오송 지하차도 참사’ 발생 1시간30여분 전부터 경찰에 위험을 알리는 주민 신고가 2차례나 접수됐으나 경찰이 다른 곳으로 출동하는 바람에 사고를 막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Read more »
북, 단거리 탄도미사일 기습발사…한미 핵협의그룹 출범, 핵잠수함 입항 반발북한이 ICBM '화성-18형'을 발사한 후 일주일 만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에 대해 합참은 '강력히 규탄하며, 이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Read more »
윤 대통령 '이권카르텔 보조금 전부 폐지‥수해 복구에 투입'윤석열 대통령이 이권카르텔·부패카르텔에 대한 보조금을 전부 폐지하고 그 재원으로 수해복구와 피해 보전에 재정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
Read more »
[속보] 미국 핵전략잠수함 부산항 기항 중…캠벨 '수십 년 만에 처음'커트 캠벨 미 국가안전보장회의 인도·태평양조정관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1차 한미 NCG 회의를 마친 뒤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현재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핵전략잠수함이 부산항에 기항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