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이권카르텔·부패카르텔에 대한 보조금을 전부 폐지하고 그 재원으로 수해복구와 피해 보전에 재정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윤 대통령은"국민의 안전이 경각에 달린 비상 상황이고 군도 동원되고 있다"며"국민의 혈세는 재난으로 인한 국민의 눈물을 닦아드리는데 적극 사용돼야 한다"고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기후변화로 인한 천재지변 양상이 극단적으로 나타나 일본·인도에서 물난리가 나고 캐나다에서도 역대급 산불이 잡히지 않고 있다"며"재난관리 체계와 대응방식을 근본적으로 확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중앙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쏟아진 폭우로 41명이 숨졌고 9명이 실종됐으며, 1만 2천여 명이 대피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 대통령 가도 수해 상황 못 바꿔”…대통령실 무책임 발언 파장국내 폭우 피해가 커지는 상황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순방 일정을 연장해 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한 것을 두고 “지금 당장 대통령이 서울로 뛰어 간다고 해도 상황을 크게 바꿀 수 없다”고 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의 발언에 비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윤 대통령 '긴급 화상회의'‥정치권도 수해 현장으로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폴란드로 복귀하는 길에 긴급 화상회의를 열고 수해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수해 현장을 찾은 여야 정치권은 이번 주 예정됐던 국회...
Read more »
윤 대통령 '긴급 화상회의'‥정치권도 수해 현장으로젤렌스키 대통령과의 만남을 위해 우크라이나를 방문했던 윤석열 대통령은 폴란드 복귀 중 긴급 화상회의를 열어 수해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수해 현장을 찾은 여야 지도부는 ...
Read more »
수해현장 찾은 여당 '포스트 4대강 사업으로 지류·지천 정비'공주 지역 방문…김기현 "윤 대통령, 특별재난지역 선포 적극 검토·지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