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윤석열 대통령이 4박5일의 여름휴가를 마치고 지난 주말 용산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번주부터 다시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다. 인사부터 실시했다. 새 검찰총장 후보와 외교안보라인 연쇄 이동, 국가인권위원장 내정 등이 사흘새 쏟아졌다. 어제 발표된 광복절 사면복권발표도 대상자의 족쇄를 풀어주고 공직 진출의 기회를 열어준다는 점에서 광의의 인사로 볼 수 있다. 그런데, 하나같이 시끄럽다. 급기야 보수 매체들까지 일제히 나서서 우려를 표명할 정도다. 과연 대통령의 여름 휴가는 보람있는 것이었을까.정말 오랜만이다. 윤석열 대통령의 결정에 대해 중앙과 조선, 동아일보 등 3대 매체가 동시에 비판 사설을 올렸다. 제목만 봐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세 신문이 모두 외교안보라인 교체를 비판했다. 미국 대통령 선거가 임박한 시점에 대북 강경파들을 전면에 배치한 결정을 지적하며 “수긍할 수 없다”, “정상이 아니다”, “문제가 자못 심각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충북 영동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중앙일보 퇴직 이후 건축자재 생산기업과 저비용항공사 등에서 밥벌이를 하며 산업 현장도 경험했다. 아직도 신문은 현장과 세상의 얼굴이요 희망이라고 굳게 믿으며, 전철을 타면 이내 종이 신문을 펼쳐 든다. 이제 신문의 관찰자, 감시자로서 비판을 넘어서는 대안, 절망 대신 희망을 모색하는 기사와 칼럼들을 찾아 독자들과 공유하려 한다.중앙일보는 뉴스레터, 기타 구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이메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
[관점의 관점+] 인사가 만사인데···보수매체까지 걱정 일색인 대통령 인사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관점의 관점+] 광복절 경축식까지 두 쪽 낼 일인가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관점의 관점+] 거짓과 거짓이 싸우는 김경수 복권 공방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관점의 관점+] 정쟁은 말리고, 협치는 붙여라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관점의 관점+] 널뛰기 장세의 나비효과?···여야 협치 불씨를 살려야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관점의 관점+] 여건, 야건, 모든 길은 ‘내로남불’로 통한다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관점의 관점+] 올림픽 저리 가라···여의도 ‘권력투쟁 스포츠’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