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CES 2025에서 AI 메모리 제품 대거 선보여

TECHNOLOGY News

SK하이닉스, CES 2025에서 AI 메모리 제품 대거 선보여
AI메모리CES 2025
  • 📰 kyunghyang
  • ⏱ Reading Time:
  • 36 sec. here
  • 9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2%
  • Publisher: 51%

SK하이닉스는 CES 2025에서 고대역폭메모리(HBM), 기업용 SSD 등 AI 메모리 제품을 선보이며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SK하이닉스 가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 에서 인공지능(AI) 메모리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SK하이닉스 는 이번 CES에서 고대역폭 메모리 ( HBM ),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eSSD) 등 대표적인 AI 메모리 제품을 비롯해 온디바이스 AI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차세대 AI 메모리 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는 ‘혁신적인 AI 기술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를 주제로 SK텔레콤, SKC, SK엔무브 등 SK 관계사들과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행사에는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김주선 AI 인프라 사장, 안현 개발총괄 사장 등 SK하이닉스 C레벨 경영진이 참석한다. 김주선 사장은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 경쟁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는 ‘전방위 AI 메모리 공급자’를 말한다.

AI 관련 다양한 메모리 제품과 기술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전시에서 5세대 HBM인 HBM3E 16단 제품 샘플을 선보인다. 업계 최고층인 16단을 구현하면서도 칩의 휨 현상을 제어하고 방열 성능을 극대화했다. HBM은 D램을 수직으로 여러 장 쌓아 만든 고성능 메모리다. 같은 세대 제품이어도 단수가 높아질수록 성능이 좋아진다. 현재 SK하이닉스는 최초로 HBM3E 12단 제품을 양산해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16단의 경우 올해 상반기 중 샘플을 공급해 인증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AI 데이터센터 구축이 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고용량·고성능 기업용 SSD 제품도 전시한다. 자회사 솔리다임이 지난해 11월 개발한 ‘D5-P5336’ 122TB 제품이 그중 하나다. 현존 최대 용량에 높은 전력, 공간 효율성을 갖췄다고 회사는 전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AI를 구현하기 위해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개선한 온디바이스 AI용 제품도 전시한다.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을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와 지능형반도체(PIM), 이를 각각 적용해 모듈화시킨 제품도 함께 내놓는다. 곽노정 SK하이닉스 CEO는 “AI가 촉발한 세상의 변화는 올해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라며 “올해 하반기 6세대 HBM(HBM4)을 양산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kyunghyang /  🏆 14. in KR

AI 메모리 CES 2025 SK하이닉스 HBM Essd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LG전자, CES 2025서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선보여LG전자, CES 2025서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선보여LG전자는 CES 2025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AI 기술을 적용한 초프리미엄 주방 가전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Read more »

LG전자, CES 2025에서 AI홈이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하는 MX 플랫폼 선보여LG전자, CES 2025에서 AI홈이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하는 MX 플랫폼 선보여LG전자는 CES 2025에서 차량 내부 공간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I 가전과 IoT 기기를 모듈처럼 조합해 만드는 'MX(Mobility eXperience)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MG 플랫폼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거실, 드레스룸, 침실, 주방 등 다양한 공간으로 변형되는 이동식 맞춤 공간입니다.
Read more »

SK하이닉스, AI 메모리 시장 선두 확보를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SK하이닉스, AI 메모리 시장 선두 확보를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SK하이닉스가 5개의 핵심 조직으로 구성된 경영 체제를 도입했다. 곽노정 CEO를 중심으로 C-Level 핵심 임원들이 주요 의사결정을 함께 이끌며, 시장과 기술의 변화에 더 민첩하게 대응한다. 또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 요구와 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미래 성장을 준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33명의 신규 임원을 발탁했다.
Read more »

SK하이닉스, 미국 정부로부터 AI 메모리 생산 기지 건설 위한 6천600억원 보조금 확정SK하이닉스, 미국 정부로부터 AI 메모리 생산 기지 건설 위한 6천600억원 보조금 확정SK하이닉스가 미국 반도체법에 따라 AI 메모리용 어드밴스드 패키징 생산 기지를 건설하는 사업을 위한 최대 4억5천800만 달러(약 6천639억원)의 직접 보조금을 확정받았다.
Read more »

'AI 리더십 고삐 죈다'…SK하이닉스, 개발·양산총괄 신설'AI 리더십 고삐 죈다'…SK하이닉스, 개발·양산총괄 신설(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인공지능(AI) 메모리 시장 1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관련 핵심 조...
Read more »

삼성전자, 미국 시장에 가정용 히트펌프 EHS 출시삼성전자, 미국 시장에 가정용 히트펌프 EHS 출시삼성전자는 내년 1월 CES 2025에서 미국 시장에 가정용 히트펌프 EHS를 출시한다. EHS는 효율적이고 탄소 배출 저감에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2 17: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