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면복권 대상으로 거론되는 이들이야 말로 대통령이 말하는 부패 이권 카르텔의 당사자들이다. 이런 식이면 정권의 안위가 아니라 나라의 존망이 위태롭다.”
7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새로운 백 년 주최로 열린 석기 의원 복권 없는 특별사면은 기만이다 이석기 의원 광복절 복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서 국정농단의 책임자였던 박근혜 전 대통령은 사면 복권되었음에도 정작 국정농단의 피해자 이석기 전 의원은 여전히 복권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민중의소리이석기 전 의원의 사면복권을 바라는 시민들이 모인 ‘새로운 백 년’은 7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연루자들에 대한 특사에 대해 “촛불을 들고 국정농단 세력을 심판하였던 국민들에 대한 모욕이며 지난 역사의 부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앞서 윤석열 정부는 국정농단의 몸통격인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회장에 대한 사면복권을 단행한 바 있다”며 “이번 8.15특사에서는 그 수족들마저 사면복권시키게 된다면 국정농단 세력에게는 완전한 면죄부를 주는 격”이라고 규탄했다. 이 전 의원은 가석방은 됐지만 여전히 복권되지 않아 정치적 권리를 제약받고 있는 상황이다. 국정농단의 책임자였던 박근혜 전 대통령은 사면복권된 것과는 상반된 결과다. 이로 인해 국정농단의 피해자는 울고, 가해자만 웃었다는 비판이 나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단독] 빚 수십 조인데…38억 들여 전 직원에 '태블릿PC'한국도로공사와 자회사 한 곳이 직원들에게 교육용 태블릿 PC를 지급했습니다. 40억 원 가까운 예산이 든 만큼, 일회성 선물은 아니었는지 따져봤습니다.
Read more »
헬멧에 방패 든 '시위 진압' 부대…북 열병식에 뜬 이유최근 북한 열병식에서 헬멧을 쓰고 방패를 든 '시위 진압' 부대가 등장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북한에서 '반체제 시위'가 일어나는 건 상상하기가 어려운데, 부대가 등장한 그 배경이 궁금합니다.
Read more »
진주역 '칼 든 곤색 조끼'는 오인신고…밝혀진 남성의 정체는 | 중앙일보'칼을 갖고 서성인다'는 신고. 알고 보니...\r진주역 신고
Read more »
'매일 다니는 길도 무섭다'…온라인서 호신용품 주문 급증대낮 도심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무차별 칼부림' 사건이 잇따르면서 호신용품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치안에 대한 불안감 속에 범죄로부터 자신을 지키려는 자구책을 찾는 셈입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