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화천군은 산천어 축제 개막일인 지난 11일 10만9000여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강원 화천군은 산천어 축제 개막일인 지난 11일 10만9000여 명의 관광객 이 축제장을 방문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개막 이틀째인 12일에도 새벽부터 관광객 이 밀려들고 있어 축제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화천군이 운영하는 아쿠아틱리조트나 풍차펜션, 목재문화체험장 숙박시설은 물론 축제장 주변 모텔과 펜션 등에는 벌써 예약이 밀려들고 있다.
축제장 내에 마련된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에도 산천어 얼음낚시 입장권 구매 후 돌려받은 농산물 교환권으로 각종 나물과 버섯, 잼 등 가공식품을 구매하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는 2월 2일까지 23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열리는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에는 얼음낚시를 비롯해 전통 얼음 썰매, 아이스 봅슬레이, 얼음축구, 컬링, 피겨 스케이트 체험 등 3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1700㎡ 규모의 ‘실내 얼음 조각광장’에는 중국 하얼빈 빙등기술자들이 한 달간 빚어낸 싱가포르 술탄 모스크, 인도 황금 사원, 요르단 페트라, 거북선, 대형 미끄럼틀 등 30여 점의 얼음 조각이 설치돼 있다.화천 산천어축제는 2003년부터 시작됐다. 2006년 이후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 연간 1300억 원대에 이르는 경제유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1월엔 150만 명이 찾아 북새통을 이뤘다.최문순 화천군수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 기분 좋게 소비하고, 지역상 인의 소득도 높일 수 있는 상생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새해 첫날 고향 방문, 제주항공 희생자 추모새해 첫날에 고향을 방문하여 부모님과 친척 추모 후, 제주항공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며 새해를 시작했습니다.
Read more »
‘햄버거 회동’ 노상원 구속기소…특수요원에 ‘선관위 직원 위협’ 임무 지시도지난해 9월부터 김용현 공관 20여차례 방문, 계엄 선포 전 나흘 간은 매일 방문
Read more »
CES 2025, AI·디지털헬스·모빌리티 주목CES 2025 개막 앞두고 증권가, AI, 디지털 헬스, 모빌리티 관련 기업에 주목.
Read more »
새해 첫날, 제주항공 참사 합동분향소 긴 줄새해 첫날,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합동분향소에서 추모객들이 긴 줄을 이어 2시간을 기다렸다
Read more »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유족, 사고 현장 방문새해 첫날,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유족들이 사고 현장을 찾아 700여 명이 참여하는 추모 의식을 가졌다.
Read more »
청년 이순신의 활터에서 새해 첫 해새해 첫날, 청년 이순신의 활터에서 한 해를 다짐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