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산불, 알타데나는 폐허...피해 확산

사건 News

LA 산불, 알타데나는 폐허...피해 확산
산불LA알타데나
  • 📰 yonhaptweet
  • ⏱ Reading Time:
  • 32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7%
  • Publisher: 51%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닷새째 확산 중인 대형 산불로 인해 알타데나 주택가는 폐허로 휩싸였으며, 강제 대피령이 해제된 지역에서 주민과 일반인들의 출입이 가능해졌다. 불길이 휩쓸고 간 지역은 '폭탄이 떨어진 것'처럼 파괴적인 상황이며, LA 카운티 보안관은 '매우 슬프다'고 흑백 사진을 보여주며 답했다.

임미나 특파원=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 곳곳에서 11일 닷새째 대형 산불이 확산 중인 가운데, 이미 불길이 휩쓸고 간 일부 지역은 강제 대피령이 해제되면서 낮에는 주민과 일반인들의 출입이 가능해졌다.먼저 이 산불의 최초 발화지인 주택가 도로 ' 알타데나 드라이브'와 '미드윅 드라이브' 근방으로 들어서자 휴대전화에 시끄러운 '대피 경고' 메시지가 뜨면서 공포감을 줬다. 대피 준비를 하라고 경고하는 이 메시지는 즉시 대피 명령보다는 한 단계 낮은 수준이다.이 동네 초입인 아래쪽에 자리 잡은 주택들은 멀쩡해 보였지만, 오르막 차로를 따라 산지에 가까운 쪽으로 접어들자 시꺼멓게 불에 타고 무너져 내린 건물들이 하나둘씩 눈에 띄기 시작했다.차로 중간에 이어진 한 골목길 입구에서 길 안쪽을 들여다보니 여러 채의 주택이 불에 타 전소된 모습이 보였다.

임미나 특파원=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대형 산불이 닷새째 확산 중인 가운데 이미 불길이 휩쓸고 간 알타데나 주택가의 피해 현장. 2025.1.12 [email protected]집 뒤편의 큰 야자수 두 그루는 새까맣게 그을린 채 남아 있었다. 지난 9일 LA 카운티 보안관 로버트 루나는 화재 현황을 전하는 언론 브리핑에서"일부 지역은 폭탄이 떨어진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는데, 기자가 실제로 그 현장을 보니 그보다 더 들어맞는 표현을 찾기가 어려웠다. 임미나 특파원=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대형 산불이 닷새째 확산 중인 가운데 이미 불길이 휩쓸고 간 알타데나 주택가의 피해 현장. 2025.1.12 [email protected]현장을 직접 본 느낌이 어떤지 묻자 그는 가라앉은 목소리로"너무 처참하다"며"매우, 매우 슬프다는 말밖에는 달리 할 수 있는 말이 없다"고 답했다.

그는 이번 산불 피해가 이렇게 심각해진 이유에 대해"아무래도 날씨 탓이 큰 것 같다"며"LA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아왔지만, 겨울에 이렇게 비가 안 오는 경우는 그동안 없었다"고 말했다.산불로 폐허가 된 LA의 한 건물 터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yonhaptweet /  🏆 17. in KR

산불 LA 알타데나 피해 대피 화재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LA 산불, 대규모 확산…15만명 대피령, 바이든 재난지역 선포LA 산불, 대규모 확산…15만명 대피령, 바이든 재난지역 선포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 해안가에서 시작된 산불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다. 바람을 탄 불씨가 시내와 민가로 번져 불을 옮기는 와중에 소방당국은 인력은 물론 소방용수마저 부족해 진화에 애를 먹고 있다.
Read more »

LA 산불 닷새째 불길 시내쪽으로 확산…돌풍 강해져 긴장 고조LA 산불 닷새째 불길 시내쪽으로 확산…돌풍 강해져 긴장 고조(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시 다발한 산불이 닷새째 계속 확산하면서 좀처럼 진정될...
Read more »

LA 산불 피해 규모 커짐, 5천300채 이상 소실LA 산불 피해 규모 커짐, 5천300채 이상 소실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시 다발한 산불이 나흘째 확산 중이며, 서울시 면적의 ¼가량에 해당하는 규모를 태우는 등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이튼 산불의 피해 지역은 1만3천690에이커(55.4㎢)로, 하루 전보다 12㎢가량 더 늘었다. 대피 대상 구역에서 도둑질이 횡행하며 야간 통행금지령이 내려졌다.
Read more »

LA산불 18만명 대피령, 최소 10명 사망…피해액 73조원 달해LA산불 18만명 대피령, 최소 10명 사망…피해액 73조원 달해이번 산불로 지역 주민 18만 명에게 대피령이 내려지고 최소 10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산불로 인한 피해액이 역대 산불 중에서 사상 최고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9일 JP모건을 인용해 LA 산불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현재까지 500억 달러(약 73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 대피령,산불 잔해,대형 산불,산불,방화,LA 산불 확산,GLOBAL
Read more »

캘리포니아, 전례없는 산불 피해캘리포니아, 전례없는 산불 피해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에서 6일부터 시작된 산불 사태는 사흘째 이어지며, 전례없는 피해를 입혀 주요 도시를 위협하고 있다. 5명 사망, 1000개 이상 건물 소실, 15만 명 대피 명령, 150만 명 단전 경험하며 공황 상태에 빠졌다.
Read more »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보험사들의 철수와 피해 복구 어려워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보험사들의 철수와 피해 복구 어려워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를 덮친 대형 산불로 천문학적 규모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년간 보험사들이 이 지역에서 보험 규모를 줄였다는 우려가 나온다. 산불이 급증하면서 보험사들이 수익을 보전하기 어려워져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주택 보험 계약 취소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주의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이후 캘리포니아에서 주택 보험 계약이 취소되는 비율은 매년 증가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의 많은 카운티들은 미국 내에서 가장 높은 보험 갱신 거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23:4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