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반도체연구소 양자기술연구단은 박민철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2차원 싱글 X-ray 이미지의 3차원 변환 및 영상 화질 개선 기술’을 전시한다. AI·로봇연구소는 김익재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교통 CCTV 기반 차량·교통 분석을 통한 실시간 교통관리 시스템’을 선보인다. 오상록 원장은 'CES 2025에서 KIST의 첨단 기술과 KIST가 지원한 혁신 기업의 제품을 세계 무대에 선보일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IST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오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IST 가 CES에 기관 단위로 참가하는 것은 2020년, 2022년, 2023년, 2024년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다. KIST 는 이번 CES에서 인공지능, 반도체, 양자, 의료 등 미래 유망 기술 분야의 7개 전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KIST 의 전시관은 혁신 기술 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유레카파크’에 마련되었다.
AI·로봇연구소는 김익재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교통 CCTV 기반 차량·교통 분석을 통한 실시간 교통관리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기술은 CCTV만을 활용하여 차량 추적, 카운팅, 속도 추정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교통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협력사인 ㈜토페스의 전·후방 교통 단속 기술 및 스마트 교차로 시뮬레이션 기술과 결합하여 실제 교통 상황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이 기술은 무인 교통 단속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인공지능연구단 최희승 책임연구원은 ‘실험 보호구 착용 여부 판단용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이 기술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험자의 신원과 개인보호장비 착용 여부를 동시에 확인하며, 실험실 출입 가능 여부를 자동으로 판단한다. 실험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계된 이 시스템은 향후 연구 및 산업 현장에서 안전관리 시스템의 필수 기술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생체분자인식연구센터 정영도 책임연구원은 ‘스마트폰 기반 소변을 이용한 방광암 진단 키트’를 전시한다. 이 기술은 별도의 전처리 과정 없이 소변 샘플과 스마트폰만으로 방광암을 진단할 수 있다. 높은 민감도를 통해 조기 방광암도 진단 가능하며, 환자에게 고통과 감염 위험을 줄이면서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이다.
미래 차세대반도체연구소 양자기술연구단 혁신 기술 인공지능연구단 남기표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서울 스타트업, CES 2025서 글로벌 데뷔서울시 주관 '서울통합관' 통해 K스타트업의 혁신 기술 선보여
Read more »
삼성·SK·LG 등 국내기업들, 내년 CES 출격…AI 기술 선보인다(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강태우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
Read more »
CES 2025: AI 몰입, 혁신 기술과 새로운 경험세계 최대 가전 및 IT 전시회 CES 2025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고 AI의 실제 적용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전망이다. 핵심 테마는 '몰입(Dive In)'이며, AI, 로보틱스, 모빌리티, XR,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등이 주요 주제이다. 삼성전자, LG전자, SK 등 한국 기업들이 참여하여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이며, CES 혁신상에서도 한국 기업 기술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Read more »
LG전자, CES 2025서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선보여LG전자는 CES 2025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AI 기술을 적용한 초프리미엄 주방 가전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Read more »
SK하이닉스, CES 2025서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 포지셔닝SK하이닉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하여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 경쟁력을 선보인다. HBM, eSSD 등 대표적인 AI 메모리 제품을 비롯해 온디바이스 AI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차세대 AI 메모리 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5세대 HBM인 HBM3E 16단 제품 샘플을 선보이며, CXL, PIM 등 차세대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도 함께 선보인다.
Read more »
한미 경제계, 美 진출 한국기업 안정성 촉구…'정책 일관돼야'(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한미 경제계가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생산, 고용, 기술 혁신 등 기업 활동의 안정성을 보장해달라고 양국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