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 향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일격’…“안보·경제=보수, 조작된 신화”

South Africa News News

현 정부 향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일격’…“안보·경제=보수, 조작된 신화”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kyunghyang
  • ⏱ Reading Time:
  • 31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1%

문재인 전 대통령은 19일 “안보와 경제는 보수정부가 낫다는 조작된 신화에서 벗어날 때가 됐다...

“길게 싸워야 하니…” 문재인 전 대통령이 19일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손을 잡고 있다. 성동훈 기자"> “길게 싸워야 하니…” 문재인 전 대통령이 19일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손을 잡고 있다. 성동훈 기자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남북관계가 다시 파탄을 맞고 있는 지금도 남북군사합의는 남북 간의 군사충돌을 막는 최후의 안전핀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 남북군사합의를 폐기한다는 것은 최후의 안전핀을 제거하는 무책임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이 퇴임 후 서울을 찾은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문 전 대통령은 “역대 정부 중 단 한 건도 군사적 충돌이 없었던 정부는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뿐”이라며 “파탄 난 지금의 남북관계를 생각하면 안타깝고 착잡하기 짝이 없다”면서 얼어붙은 남북관계에 우려를 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진영외교에 치우쳐 외교의 균형을 잃게 되면, 안보와 경제에서 더 많은 것을 잃을 수도 있다”면서 한·미·일 협력에 치우쳐 북·중·러와의 대화에 소홀한 현 정부 외교 기조를 비판했다. 이어 “동맹을 최대한 중시하면서도 균형 있는 외교를 펼쳐나가는 섬세한 외교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평화가 경제인 만큼 우리 경제를 위해서라도 9·19 평양공동선언의 이어달리기가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하겠다”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kyunghyang /  🏆 14.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문재인 “안보·경제, 보수정부가 잘한다는 건 조작된 신화'문재인 “안보·경제, 보수정부가 잘한다는 건 조작된 신화'문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으로 이어진 진보정부에서 (보수정부보다) 안보 성적도, 경제 성적도 월등 좋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인사말에서 '평화가 경제'라고 강조하며 '김영삼 정부부터 지금의 윤석열 정부까지 역대 정부를 거시적으로 비교해보면 (남북 간 대화) 이어달리기로 남북관계가 상대적으로 평화로웠던 시기의 경제성적이 그렇지 않았던 시기보다 항상 좋았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 마지막 해인 2021년에 1인당 국민소득은 3만5000불을 넘었는데, 지난해 3만2000불 대로 국민소득이 떨어졌다'며 '그 이유를 환율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환율이 높아졌다는 것 자체가 우리 경제에 대한 평가가 그만큼 나빠졌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Read more »

1년만의 공식행보에서 尹정부 경제·안보 때린 문재인1년만의 공식행보에서 尹정부 경제·안보 때린 문재인퇴임 후 첫 공식행사 참석한 文 9·19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서 尹정부 경제·안보 정책 비판 “경제·안보 보수정부가 낫다는 조작된 신화에서 벗어날 때”
Read more »

서울 온 문재인 “‘안보·경제는 보수’라는 조작된 신화에서 벗어날 때”서울 온 문재인 “‘안보·경제는 보수’라는 조작된 신화에서 벗어날 때”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을 맞아 퇴임 후 처음 서울을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은 19일 “안보와...
Read more »

'文정부 고용률 사상 최고' 文 직접 꺼낸 반박 보고서의 정체'文정부 고용률 사상 최고' 文 직접 꺼낸 반박 보고서의 정체감사원이 발표한 전 정부의 집값·소득·고용 통계 조작이 정국을 강타한 상황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17일 '문재인 정부 고용률과 청년고용률이 사상 최고였다'고 주장했다. 지난 15일 감사원이 '청와대와 국토교통부가 2017~2021년 94회 이상 통계 작성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며 문재인 정부 인사 22명을 검찰에 수사 요청했다고 밝힌 지 이틀 만에 문 전 대통령이 직접 꺼내 든 반박 보고서가 실은 문재인 정부 직속 기구에서 소주성 정책을 담당한 인사의 주장이었던 셈이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지난 14일 발행된 한국노동사회연구소(이사장 김유선)의 ‘문재인 정부 고용노동정책 평가’를 공유한다'는 글을 올렸다.
Read more »

문재인 작심 비판 '안보·경제는 보수가 낫다? 조작된 신화'문재인 작심 비판 '안보·경제는 보수가 낫다? 조작된 신화'퇴임 후 첫 현정부 정책 전반 비판... "진영외교로 균형 잃으면 안보·경제서 더 잃어"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0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