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협박 이어 南연결 도로·철도 끊겠다는 北의 속셈 [사설]

South Africa News News

핵협박 이어 南연결 도로·철도 끊겠다는 北의 속셈 [사설]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5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7%
  • Publisher: 51%

조선인민군 총참모부가 '9일부터 대한민국과 연결된 우리 측 지역 도로와 철길을 끊어버리고 방어축성물들로 요새화 공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 들어 26번째 대남 쓰레기 풍선을 날려보내고, 핵 위협을 일삼아 온 도발의 연장선이다. 북한은 작년 말 '적대적 두 국가' 관계를 선언한 뒤 올 들어 경의선·동해선 도로에 지뢰 매설과 철로 제거, 방어벽 설치 등 차..

조선인민군 총참모부가"9일부터 대한민국과 연결된 우리 측 지역 도로와 철길을 끊어버리고 방어축성물들로 요새화 공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 들어 26번째 대남 쓰레기 풍선을 날려보내고, 핵 위협을 일삼아 온 도발의 연장선이다. 북한은 작년 말 '적대적 두 국가' 관계를 선언한 뒤 올 들어 경의선·동해선 도로에 지뢰 매설과 철로 제거, 방어벽 설치 등 차단 조치를 해왔다. 그런 만큼 이번 발표는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니라 우리를 자극해 대남 긴장을 확대하려는 또 다른 시도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한국을 의식하는 것조차 소름 끼친다""두 개 국가 선언 뒤부터 더더욱 그 나라를 의식하지도 않는다"고 했다. 하지만 실상은 반대다. 쓰레기 투하와 핵 위협 발언, 국군의 날 행사에 대한 악담 등을 보면 의식하지 않기는커녕 시도 때도 없이 예민함을 드러내고 있다.

북한이 우리와 단절을 외치면서도 도발을 이어가는 것은 위기감이 크기 때문이다. 북한 총참모부는"한국 지역에서 침략전쟁 연습 책동이 전례를 초월하고 미국 핵전략 자산들이 출몰하며 '정권 종말'을 떠든다"고 했다. 우리에 대한 비난과 함께 한미 군사협력에 대한 두려움을 엿볼 수 있다. 김 위원장은 2일"북한 주권 침해 시도에 핵무기를 포함한 모든 공격력 동원"을 언급했고, 닷새 뒤에도 '한계 모를 핵 대응 태세' 운운하며 대남 핵 위협을 가했다. 한 달 전에는 고농축 우라늄 제조시설을 공개하면서"보기만 해도 힘이 난다"고 했다. 북한 내부뿐 아니라 한국을 의식한 과잉 행보로 읽힌다.

북한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가까워진 러시아를 뒷배 삼아 도발과 망발 수위를 계속 높일 것이다. 다음달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차기 미국 정부와 혹시 있을 협상에서 몸값을 높이려는 의도도 있을 것이다. 북한은 7∼8일 최고인민회의에서 '통일' 문구 삭제와 '두 국가 체제' 규정을 담은 개헌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별다른 언급이 없었다. 북한도 향후 파장을 놓고 속내가 복잡하다는 방증이다. 우리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염두에 놓고 북한의 돌발행동에 적기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북 '南연결 도로·철도 완전 끊고 요새화 공사…미군에 통지'(종합)북 '南연결 도로·철도 완전 끊고 요새화 공사…미군에 통지'(종합)(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김호준 기자=북한이 남측과 연결되는 도로·철도를 9일부터 완전히 끊고 '남쪽 국경'을 영구 차단·봉쇄하는 요새화 공...
Read more »

[속보] 北 '南연결 도로·철길 단절…남쪽국경 영구 봉쇄 공사 시작'[속보] 北 '南연결 도로·철길 단절…남쪽국경 영구 봉쇄 공사 시작'조선인민군총참모부는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보도문을 통해 '제반 정세하에서 우리 군대가 제1의 적대국, 불변의 주적인 대한민국과 접한 남쪽 국경을 영구적으로 차단ㆍ봉쇄하는 것은 전쟁억제와 공화국의 안전 수호를 위한 자위적 조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예민한 남쪽 국경 일대에서 진행되는 요새화 공사와 관련 우리 군대는 오해와 우발적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의도로부터 9일 9시 45분 미군 측에 전화통지문을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Read more »

北 “9일부터 한국과 연결된 도로·철길 완전히 끊고 방어물로 요새화”北 “9일부터 한국과 연결된 도로·철길 완전히 끊고 방어물로 요새화”북한군 총참모부 보도…물리적 남북단절 본격화 작년 말부터 진행했던 철도·도로 폐쇄 등 공식화 한미군사훈련·美전략자산 전개확대 이유로 들어
Read more »

“애미야, 이 날은 피해서 와라”…“어머님, 저희 이번에 해외여행 가요”“애미야, 이 날은 피해서 와라”…“어머님, 저희 이번에 해외여행 가요”추석 연휴 기간 대중교통 운행편수 늘리고 연장 운영 항공·철도 편의 높이고 할인 진행
Read more »

[전국 레이더] 운전 중 도로 갑자기 '푹'…도심 싱크홀에 시민 불안[전국 레이더] 운전 중 도로 갑자기 '푹'…도심 싱크홀에 시민 불안(전국종합=연합뉴스) 어느 날 아침 자동차를 운전해 출근하던 중 도로 한가운데에 커다란 구멍이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
Read more »

“엉터리 실험, LH 속셈 있다” 전기차 화재 실체는 이렇다“엉터리 실험, LH 속셈 있다” 전기차 화재 실체는 이렇다지난달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이후 불거진 ‘전기차 포비아(공포)’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 실험은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공포가 과장됐다’ ‘스프링클러가 전기차 화재 초기 진압에 효과적’이라는 언론 보도의 근거로 최근까지 활용되고 있다. ‘지하주차장에 설치되는 스프링클러 설비의 살수 밀도는 전기차 화재를 진압하는 데 필요한 소화량보다 방수량이 적어 화재 조기 진압에 부적절하다.’ 이택구 소방기술사는 'LH 실험은 현실을 무시한 인위적 실험'이라며 'LH의 준비작동식 주차장 시공을 문제 삼지 않으려는 의도가 엿보인다'고 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5 01:0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