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저 사람들 말한 '야권 200석' 의미는 헌법 개정'

South Africa News News

한동훈 '저 사람들 말한 '야권 200석' 의미는 헌법 개정'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55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5%
  • Publisher: 51%

'개헌 저지' 첫 언급, "나라가 완전히 바뀔 것... 총선은 헌법 가치 지키는 선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범야권 200석을 막아야 하는 이유로 '개헌 저지'를 처음 언급했다. 그는" 정권이 바뀌는 문제가 아니라 나라가 완전히 바뀌는 게 되는 것"이라며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취지로 말했다.

한 위원장은 29일 경기도 의왕시 부곡시장 유세에서"지금 이 선거는 1987년 이래 가장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라며"대한민국의 운명, 우리의 운명을 정말 좌우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연설했다. 이어"과장하는 게 아니다"라며"만약 이재명 대표나 조국 대표나 이런 분들이 말하는 것처럼 200석을 넘었다고 생각하시라. 여러분, 범법이 반복되고 탄핵되는 것만 생각하시나"라고 청중에게 물었다. 한동훈 위원장은"대한민국 헌법에 있어서 민주주의, 우리 민주주의 핵심은, 본질은 자유민주주의"라며"거기서 과거부터 '자유'를 뺀다고 했다. 그거 가능해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헌법에 있었던 우리의 자유를 지키고, 우리의 체제를 지키던 모든 문제를 바꿔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며"정권이 바뀌는 문제가 아니라 나라가 완전히 바뀌게 되는 거다.

한 위원장은 또 사법연수원 동기인 의왕·과천 최기식 후보를 적극 띄웠다. 최 후보는 성남지청 차장검사 시절, 이재명 대표 관련 수사를 지휘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최 후보를 가리켜"남한테 밥 한 번 얻어먹지 않은 사람이다. 오히려 꼬장꼬장하고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주변에서 놀림받았던 사람"이라며"이런 사람이 여러분을 위해서 일해야 한다. 최기식이 이재명, 조국, 양문석, 박은정, 이종근, 공영운, 문진석, 김기표 그런 인생을 살아왔을 것 같은가"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최기식은 융통성 없는 사람"이라며"밤에 아무도 안 볼 때 횡단보도 빨간 불이 있어도 비가 오든 눈이 오든 아무도 없어도 기다릴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또"정치는 최기식 같은 사람이 해야 한다"며"저는 약속을 지킬 만한 사람들을 머릿속에서 하나씩 떠올려본다. 그때마다 최기식은 항상 그 앞쪽에서 있다. 최기식의 부지런함과 성실함은 나중에 최기식의 국회를 보면 '그게 그 말이었구나' 하고 무릎을 치게 될 것"이라고 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재명 '입 단속' 주문에도 野 인사들 잇단 과격 발언이재명 '입 단속' 주문에도 野 인사들 잇단 과격 발언판세 유리해지자 기세등등'200석 확보땐 대통령 탄핵'유시민, 尹 겨냥해 '미친X'
Read more »

'북한, 다음 최고인민회의서 헌법 개정·남북기본합의서 파기 가능성''북한, 다음 최고인민회의서 헌법 개정·남북기본합의서 파기 가능성'통일부 당국자 "북한 '통일거리'를 '락랑거리'로... 통일 지우기 작업 계속"
Read more »

한동훈 ‘국회 세종 이전’ 발표에, 녹색정의당 “헌법 모르나”한동훈 ‘국회 세종 이전’ 발표에, 녹색정의당 “헌법 모르나”김준우 선대위원장 “한동훈, 국토균형발전 가치부터 제대로 인식해야”
Read more »

‘200석 낙관론’에 경계령 내린 민주당 “선거 힘겨운 백중세”‘200석 낙관론’에 경계령 내린 민주당 “선거 힘겨운 백중세”더불어민주당은 21일 이른바 ‘총선 200석 발언’ 등 당 일각의 4·10 총선 판세 낙관론 대한 경계령을 내렸다. 이재명 대표가 151석이 최대 목표라고 밝힌 데 따른 조치...
Read more »

[관점의 관점+] 가시화하는 200석 거야(巨野), 총선 이후가 걱정이다 | 뉴스레터[관점의 관점+] 가시화하는 200석 거야(巨野), 총선 이후가 걱정이다 | 뉴스레터오늘 신문 리뷰,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Read more »

[4.10 총선 팩트체크] '절대반지' 200석, 대통령 거부권 무력화[4.10 총선 팩트체크] '절대반지' 200석, 대통령 거부권 무력화의석별 권한 살펴보니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09: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