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급등에 비트코인이 폭락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을 즉각 시작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비트코인이 반등하는 등 가상자산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CPI ) 쇼크에 급락했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을 즉각 시작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반등했다. 가상자산 시장 은 최근 변동성이 매우 커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3일 비트코인 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24시간 전보다 1.77% 오른 9만7786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은 전날 저녁 10시 30분 미국의 1월 CPI 가 발표되자 3% 가량 급락하며 9만4088달러선까지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새벽 시간대 트럼프 가 푸틴과 통화에서 종전 협상을 즉각 시작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반등했습니다. 비트코인 은 큰 틀에선 지난 4일 이후 9만5000달러~9만7000달러선 이내의 박스권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일 투자자들이 주목한 건 미국의 1월 CPI 였습니다. 12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CPI )가 전년 동월 대비 3.
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월과 비교해선 0.5% 상승했습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대로 다시 올라선 것은 지난해 6월(3.0%) 이후 7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물가의 최근 동향을 반영하는 전월 대비 상승률도 2023년 8월(0.5%) 이후 1년 5개월 만에 가장 컸습니다. 에너지 가격이 전월 대비 1.1% 올라 1월 물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휘발유 가격은 전년과 비교해선 0.2% 내렸지만 전월 대비로는 1.8% 상승했습니다. 식품 가격도 1월 중 전월 대비 0.4% 상승해 물가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주거비는 전월 대비 0.4% 상승해 전체 월간 상승률의 약 30%에 기여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동월 대비 3.3%, 전월 대비 0.4% 각각 상승했습니다. 근원지수 상승률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3.2∼3.3% 수준에서 정체된 모습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CPI가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금리인하 가능성이 급락하며 자산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다만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기대감이 커지며 비트코인이 반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 우크라이나 전쟁 당사국 정상들과 연달아 통화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뤄진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종전 협상을 즉각 시작하기로 합의했고, 이어 이어진 젤렌스키 대통령과의 통화에서도 “평화를 이루길 원한다”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발언을 끌어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선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 사실을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알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먼저 우리는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으로 발생하는 수백만명의 죽음을 중단하기를 원한다는 데 동의했다”면서 “우리는 양측 협상팀이 (종전을 위한) 협상을 즉각 개시하도록 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CPI 트럼프 푸틴 우크라이나 전쟁 가상자산 시장 종전협상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푸틴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 개시 합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이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첫 공식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 개시에 합의함으로써 그의 귀환 이후 세계 질서 변화가 가시화될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각) 1시간 30분간 통화하며 종전 협상 시작에 합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의 첫 공식 통화 뒤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푸틴 대통령과 길고 생산적인 통화를 했다”며 “우리는 매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으며, 상호 방문을 포함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Read more »
트럼프, 푸틴과 연락…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시작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트루스 소셜에 공개하며, 두 국가의 팀이 협상을 시작하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연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언론들도 푸틴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을 모스크바에 초청했다고 보도하며, 양측이 만나기로 합의했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Read more »
트럼프, 푸틴 및 젤렌스키와 연달아 통화, 종전 협상 시작 합의트럼프 대통령은 푸틴과의 통화에서 종전 협상을 즉시 시작하기로 합의했고, 젤렌스키 대통령과의 통화에서도 평화를 이루길 원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우크라이나, 중동, 에너지, 인공지능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팀을 구성하고 협상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Read more »
'우크라전 끝낼 구체적 방안 있다'…트럼프, 푸틴과 통화 종전 논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두고 통화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공개된 뉴욕포스트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 사실을 공개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일정을 발표하면서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도 예정돼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트럼프,푸틴,우크라이나전쟁,정상회담,이란,비핵화
Read more »
트럼프,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시작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외교에 신호탄,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각각 통화, 미러 협상팀과의 협상 시작 밝힘
Read more »
트럼프, 유럽 배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밀어붙이자 유럽 불안 고조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을 배제하고 일방적으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을 밀어붙이고자 하는 모습에 유럽에서는 '전후 안보 및 재건 비용 부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유럽 고위 당국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에 우크라이나 재건 비용을 요구하고, 유럽의 관여 없이 평화협정 유지와 관련하여 우크라이나에 군대 파병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하며, 미국의 이러한 입장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영국, 스페인 등 유럽 국가들은 미국과의 협력을 강조하면서도 우크라이나와 유럽의 참여가 필수적인 협상 과정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