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트루스 소셜에 공개하며, 두 국가의 팀이 협상을 시작하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연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언론들도 푸틴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을 모스크바에 초청했다고 보도하며, 양측이 만나기로 합의했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하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로이터 및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두 지도자가 길고 생산적인 전화 통화를 하면서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통화는 거의 1시간 반 지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두 지도자 모두가 상대방을 만나기로 동의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트루스 소셜에 “우선, 우리 둘 다 동의했듯,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수백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것을 막고 싶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각자의 팀이 즉시 협상을 시작하기로 동의했으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전화해 대화 내용을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 존 래트클리프 중앙정보국(CIA) 국장, 마이클 월츠 국가안보보좌관, 스티브 윗코프 중동 특사에게 협상을 주도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썼다. 그러면서 “협상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제가 대통령이었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전쟁에서 수백만 명이 죽었다면서 “전쟁은 이미 일어났지만, 끝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통화에 대해 푸틴 대통령의 시간과 노력에 감사하고, (마약 밀반입 혐의로 러시아에 3년 반 구금돼있던 미국인) 마크 포겔을 석방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타스와 리아노보스티 등의 러시아 언론들도 일제히 푸틴과 트럼프 두 정상이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문제 등을 논의했고, 양측이 서로 만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타스 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을 모스크바에 방문하도록 초청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6월 우크라이나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을 포기하고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군을 철수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즉시 휴전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종전 협상에 우크라이나도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푸틴 대통령은 젤린스키 대통령과는 협상할 수 없다고 선을 긋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자신과 협상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했고 지난해 임기가 종료됐는데도 계엄령을 이유로 불법적으로 대통령직을 유지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계획을 공개하지 않았다
TRUMP PUTIN UKRAINE RUSSIA PEACE TALKS WA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6개월 안에' 가능성 주장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노벨상 프로젝트'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6개월 안에 달성할 암시하며 6개월 내 종전 강조. 트럼프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통화 예정이며 종전 조건으로는 현 전선 동결, 우크라이나 주권 인정 등이 제시되고 있지만, 러시아의 전황 유리, 유럽의 재무장 움직임 등으로 협상 난항 예상. 트럼프는 유가 인하와 유럽 재무장 촉구로 러시아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
Read more »
젤렌스키 '트럼프의 공식 종전 계획 아직'…美, 우크라 협의체 주도 안할 듯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공식적인 우크라이나 종전 계획이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젤렌스키의 이번 발언은 미국과 러시아 위주의 종전 계획은 받아들이기 어려우며 트럼프의 공식적인 협상 계획을 기다리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러시아 현지 언론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트럼프가 우크라이나 종전 등을 논의하는 정상회담을 곧 가질 예정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Read more »
'우크라전 끝낼 구체적 방안 있다'…트럼프, 푸틴과 통화 종전 논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두고 통화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공개된 뉴욕포스트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 사실을 공개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일정을 발표하면서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도 예정돼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트럼프,푸틴,우크라이나전쟁,정상회담,이란,비핵화
Read more »
트럼프, 이번 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왈츠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에 국제개발처(USAID)부터 우크라이나까지 모든 이슈를 논의 테이블 위에 올릴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않았지만, 러시아와 민감한 대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Read more »
트럼프,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 테이블에 올린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논의하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에 미국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마이크 왈츠는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결을 위한 국제개발처(USAID)부터 우크라이나까지 모든 이슈를 논의 테이블 위에 올릴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Read more »
트럼프, 러시아에 '종전 협상 참여' 압박트럼프 대통령은 에너지 제재와 중국과의 공조 가능성을 언급하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 참여를 압박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쟁의 참혹함을 강조하며 러시아가 전쟁 지속을 위한 에너지 수출 및 중국의 군수 산업 의존성을 고려하여 협상에 나오도록 압박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