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관세 압박에 캐나다 국경 불법 이민 급증

뉴스 News

트럼프 관세 압박에 캐나다 국경 불법 이민 급증
불법 이민트럼프캐나다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73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9%
  • Publisher: 5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캐나다를 '미국의 51번째 주'로 삼고 싶다며 관세 카드로 압박하는 배경에도 캐나다 국경에서 불법 이민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2년간 캐나다 국경에서 불법 이민 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캐나다 를 '미국의 51번째 주'로 삼고 싶다며 관세 카드로 압박하는 배경에도 이런 불법 이민 증가가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 미국과 캐나다 간 국경은 세계에서 가장 길고 평화로운 국경으로 꼽혔습니다. 그러나 미 세관·국경단속국에 따르면 캐나다 국경에서 2024 회계연도 기간에 미국에 불법 입국하려다 구속된 인원만 2만 3721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년의 2배 규모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을 앞두고 캐나다 국경에서 불법 이민 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은 2017년 7월 8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 중 트럼프 와 저스틴 트뤼도 당시 캐나다 총리가 여성 기업가 정신 금융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그러다 보니 예전에 자유 왕래가 가능했던 곳에서 단절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미국 동부 버몬트주와 캐나다 퀘벡주 국경에 있는 해스켈 도서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여권 없이 자유롭게 양 국경을 오갈 수 있는 도서관입니다. 닛케이는'이 도서관에서 3주에 한 번꼴로 불법 이민자를 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뉴욕타임스(NYT)는'캐나다 국경을 통한 불법 이민이 급증한 것은 관광 비자 등으로 캐나다에 온 이민자들이 캐나다를 디딤돌 삼아 미국 국경으로 향하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NYT에 따르면 틱톡에는 얼굴을 가린 남성들이'100% 안전한 루트를 제공한다'면서 브로커를 자처하는 광고가 성행합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브램턴에서 미국 뉴욕까지 택시로 태워주겠다는 솔깃한 제안도 있습니다. 김영희 디자이너 트럼프 취임을 앞두고 멕시코 국경 보안이 강화되자 우회 루트로 캐나다를 택한 측면도 있습니다. 중남미 국적자들이 비자가 불필요한 캐나다에 일단 들어간 뒤 미국으로 간다는 것입니다. \앞서 트럼프는 지난해 11월 소셜미디어(SNS)에'멕시코와 캐나다를 경유해 수천 명이 들어오면서 전례 없는 수준의 범죄와 약물이 미국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주장하며'펜타닐(합성마약)과 불법 이민이 멈출 때까지 25% 관세를 멕시코와 캐나다에 부과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와 관련, 캐나다 공공안전부 관계자는 닛케이에'캐나다 범죄그룹의 펜타닐이 미국을 위협한다는 (트럼프의) 주장에는 근거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2023년 3월 7일 캐나다 퀘벡의 록삼 로드 부근에서 걷고 있는 줄레마 디아즈. 그는 망명을 원하는 많은 라틴계 사람들과 온라인 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로이터=연합뉴스 '캐나다, 트럼프 관세 위협에 맞대응 카드' \이런 가운데 트럼프에게 '25% 관세 폭탄' 위협을 받은 캐나다가 실제 관세가 인상될 경우 미국산 수입품에 대해 보복 관세를 물리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CNN에 따르면 캐나다가 검토 중인 목록에는 철강·가구·오렌지 주스·위스키·사료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미국으로 수출하는 에너지 제품에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멜라니 졸리 캐나다 외교부 장관은 지난 9일 기자회견에서'트럼프 당선인이 캐나다 제품에 관세를 부과할 경우 결과가 따를 것이고, 캐나다도 지렛대(레버리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가 실제로 미국과 무역 전쟁까지 벌일 지는 불명확합니다. 캐나다의 지난 2023년 미국 수출액은 5927억 캐나다달러(약 605조원)로, 전체 수출액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처럼 미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캐나다가 섣불리 맞대응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캐나다 정부가 일단 트럼프의 요구대로 국경 경비를 강화하고, 마약 단속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것도 이런 이유와 맞닿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서유진 기자 [email protected]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불법 이민 트럼프 캐나다 관세 미국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라자드: 트럼프 2기, 규제 완화, 관세 등 5가지 변화 주목라자드: 트럼프 2기, 규제 완화, 관세 등 5가지 변화 주목라자드는 트럼프 당선인의 규제 완화, 관세, 이민 정책, 세제 개편 및 연준 독립성에 대한 영향을 주목해야 한다고 전망했다.
Read more »

“올해 하반기 경제, 상반기보다 처참” 회계사들 경기실사지수“올해 하반기 경제, 상반기보다 처참” 회계사들 경기실사지수한공회 회계정책연구원 ‘CPA BSI’ 발표 올 하반기 BSI 66, 상반기보다 대폭 하락 美 정책 불확실성 탓 내년 경제 부정 전망 트럼프 관세 압박에 수출 타격 우려 심화
Read more »

트럼프 2기 경제 정책: 관세, 무역적자, 이민, 그리고 국가 안보트럼프 2기 경제 정책: 관세, 무역적자, 이민, 그리고 국가 안보글로벌 경제 석학들이 트럼프 2기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우려와 분석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관세 인상, 무역적자 감소, 이민 정책 등이 주요 논점으로 제기되었습니다. 트럼프 2기 경제 정책이 미국의 경제 성장과 국제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심층 분석이 이루어졌습니다.
Read more »

트럼프, 관세 압박으로 캐나다 정치 위기 부추기며 우위 추구트럼프, 관세 압박으로 캐나다 정치 위기 부추기며 우위 추구트럼프 당선인이 캐나다를 견제하며 무역 협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캐나다 총리 트뤼도는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인해 지지율이 급락하고 있으며, 트럼프의 관세 압박과 국내 갈등은 트뤼도 총리의 정치적 위기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
Read more »

멕시코 韓기업 '투자, 올스톱'멕시코 韓기업 '투자, 올스톱'트럼프 25% 관세 폭탄 예고에테슬라·中BYD도 진출 백지화
Read more »

트럼프 진영, 이민 정책 논쟁 심화트럼프 진영, 이민 정책 논쟁 심화트럼프 당선인과 일론 머스크 사이의 이민 정책 논쟁이 치열해지면서, 미국 기술 산업의 미래와 이민 정책에 대한 논쟁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20:5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