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 뒤덮을 촛불 어른", "제2의 촛불 막을 자신 있나"
법무부가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씨를 수사하던 검찰 지휘부를 전격 교체해 보수 언론에서조차 비판이 잇따르는 가운데 와 가 '촛불'을 언급했다. 두 매체가 촛불을 언급한 배경은 다르지만 보수 언론이 사실상 탄핵을 의미하는 촛불을 직접 얘기한 것은 의미심장하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조국혁신당이 선전한 이유로"조국 일가 3명 모두를 탈탈 털어 감옥에 보내겠다면서 대통령 부인은 조사 한번 없이 면죄부를 주겠다는 것이냐는 반발 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을 꼽으며"이런 총선 민심에 비춰볼 때 이번 검찰 인사는 정권에 불길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대통령이 새로 임명한 민정수석이 인사안을 작성했다는 수사 라인이 김 여사 혐의를 털어주려 한다는 의구심이 현실로 나타나면 거센 후폭풍이 몰아칠 것"이라고 했다. 김 주간은"가능성이 있을지 모르지만 정반대 가정도 해본다. 검찰이 대통령 부인에게 저렇게 심하게 해도 되느냐는 말이 나올 정도가 되면 김 여사는 수모를 겪고 대통령은 분노할 것이다"라며"그런데도 야당이 또 특검을 들이밀면 국민은 지나치다고 받아들인다. 여당의 특검 저지도 순조로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안철수는 찬성했는데…“채상병 특검법 분열 막아라” 추경호 첫 임무이달 말 국회서 무기명 재표결 전망 ‘분열’ 막는 게 추 원내대표 첫 과제 안철수 “당론보다 중요한 보수 가치”
Read more »
與 황우여 “전대 미루는 것 아냐…날짜 못 박기 어렵다는 것”6월 말 ~ 7월 초 전망에 “어렵다” “물리적으로 시간 더 걸릴 가능성” 황우여 “보수 진영 한번 점검해야”
Read more »
'채 상병 특검법' 거부권, 위헌 소지 있다[이충재의 인사이트] 법조계에선 거부권 행사 남용이 탄핵 사유 된다는 주장도 적지 않아
Read more »
윤희숙 '철저히 외면당한 보수 정당, 존재해야 하는 거 맞나' [김현기의 직격인터뷰]이번 총선을 치르면서 누구보다 '이대로 가다간 보수 정당이 궤멸한다'는 바닥민심을 몸으로 체감한 이들이다. 아직도 보수 45%는 계속 우리를 지지해줄 것이란 생각을 한다. 국민의힘은 철저한 반성과 함께 정책적인 부분에서 변화도 하고 타협도 해야 하지만, 그 누구건 개인의 사법적 리스크나 도덕적 문제에 대해선 당이 개입하지 않는다는 방향을 세워야 한다고 본다. - 외면,보수,보수 수도권,보수 정당,보수 세력,김현기의 직격인터뷰
Read more »
국민의힘 신임 비대위원장이 본 총선 참패 원인 “보수 분열”황우여 위원장의 총선 참패 극복 방안 “보수 정체성 확고히 해야”
Read more »
정부·여당 총선참패의 원인 “비아냥이 아니다 국민의힘은 ‘영남의힘’이다”보수 시사평론가 “100% 윤석열 대통령 책임이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