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객 감소, '태국 안전' 우려 속 한국인 관광객 증가

TRAVEL News

중국 여행객 감소, '태국 안전' 우려 속 한국인 관광객 증가
TAIWANCHINAKOREA
  • 📰 hankookilbo
  • ⏱ Reading Time:
  • 42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7%
  • Publisher: 59%

태국에서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하는 추세에 따라, 한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인 납치 사건이 연속으로 발생하면서 중국인 여행객들이 태국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태국 정부는 관광객 안전을 최우선순위로 두며, 중국인 관광객들의 입국 환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한국일보의 세 번째 베트남 특파원으로 부임한 허경주 특파원이 ‘아세안 속으로’를 통해 혼자 알고 넘어가기 아까운 동남아시아 각국 사회·생활상을 소개합니다. 거리는 가깝지만 의외로 잘 몰랐던 아세안 10개국 이야기, 격주 금요일마다 함께하세요!#설 연휴 기간이었던 지난달 27일 태국 제2도시 치앙마이 국제공항. 입국장 곳곳에 화려한 중국풍 장식과 함께 ‘행복한 중국 설’이라는 문구가 적힌 대형 조형물이 놓여 있었다. 나라의 첫인상을 심어주는 공항뿐만 아니다. 주요 쇼핑몰과 호텔은 출입구를 붉은 등불과 춘롄으로 꾸몄고, 중국 의상을 입은 공연팀은 방문객들을 위해 중국 전통 민속춤과 사자춤을 선보였다. 이곳이 태국인지 중국인지 헷갈릴 지경이었다.

그러나 이 같은 ‘구애’가 무색하게도 태국 관광업 종사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중국 여행객이 크게 감소한 상태라고 입을 모았다. 지난달 28일 치앙마이에서 만난 승차 공유 플랫폼 그랩 기사 니차난 싱짜이타나팟은 “작년 이맘때는 물론,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중국 관광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한국인 손님을 훨씬 많이 만났다”며 “”고 말했다.태국서 잇따른 중국인 납치 그는 나흘 뒤 미얀마에서 발견됐다. 실종 당시와 달리 삭발된 채 초췌한 모습이었다. 왕싱은 태국 경찰에 자신이 중국 범죄 조직에 납치됐고, 중국인을 겨냥한 사기 수법을 교육받았다고 진술했다.같은 달 17일에는 지난해 12월 영화 출연 제안을 받고 태국을 찾았다 실종됐던 중국 모델 양쩌치가 한 달여 만에 태국·미얀마 국경 인근에서 구출됐다. 지난해 10월 태국을 여행하던 중국 여대생은 미얀마와 인접한 서부 매솟에서 목격된 것을 마지막으로 넉 달 가까이 소식이 끊긴 상태다.까지 나온다. 중국인 납치 사건이 잇따르자 중국 국민 배우 자오번산은 태국 방콕에서 열릴 예정이던 공연을 연기했고, 홍콩 가수 천이쉰도 투어 공연을 포기했다.유명인마저 인신매매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공포와 불안이 번지면서 중국인들은 태국을 꺼리기 시작했다. 싱가포르 소재 리서치회사 차이나트레이딩데스크는했다. 그 여파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도 예약 건수가 감소하는 등 적잖은 피해를 봤다.

패통탄 총리는 하루 뒤 중국 국영 차이나데일리 인터뷰에서 자신이 화교 출신인 점을 언급하며 “나에게는 중국인의 피가 흐르고 있다. 태국이 중국인들에게 매우 안전할 것이라고 보장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hankookilbo /  🏆 9. in KR

TAIWAN CHINA KOREA TOURISM SAFETY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태국 파타야에서 한국인 관광객 살해, 범행 일당 징역형 선고태국 파타야에서 한국인 관광객 살해, 범행 일당 징역형 선고태국 파타야에서 30대 한국인 관광객을 살해한 일당 3명이 1심에서 각각 무기, 30년, 25년 징역형을 받았다.
Read more »

파나마 대통령 “운하 협상 대상 아냐”...美 국무장관 첫 해외 순방 앞두고 선긋기파나마 대통령 “운하 협상 대상 아냐”...美 국무장관 첫 해외 순방 앞두고 선긋기루비오 미 국무, 첫 해외 순방 임박 트럼프 대통령 “파나마운하 되찾겠다” 중국 영향력 확대 우려 속 운하 운영 논란 파나마 “운하는 파나마의 것, 협상 불가”
Read more »

독감 치료, 주사 치료제 선호 증가 속 '과잉의료' 우려독감 치료, 주사 치료제 선호 증가 속 '과잉의료' 우려최근 독감에 걸렸을 때 주사 치료제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새로운 주사 치료제의 등장과 실손보험 적용으로 주사 치료제가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편리함과 비용 문제로 인해 주사 치료제 선택이 선택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는 과잉의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Read more »

중국 AI 딥시크, 정부 부처별로 대응 혼란중국 AI 딥시크, 정부 부처별로 대응 혼란급증하는 개인정보 수집 우려 속, 딥시크 접속 차단 논란
Read more »

국내 명품 시장, 성장 둔화 속 침체 우려국내 명품 시장, 성장 둔화 속 침체 우려여러 직접적인 요인들이 국내 명품 시장 성장을 둔화시키고 있습니다. 백화점 매출 감소, 중국 소비자 감소, 면세점 성장 저하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Read more »

아들은 집에서 놀고, 회사선 퇴직 압박…부모도 자식도 갈 곳 없는 고용시장아들은 집에서 놀고, 회사선 퇴직 압박…부모도 자식도 갈 곳 없는 고용시장제조업 생산시설 해외이전 기업 신규채용 급격히 줄어 취업자수 증가 6년만에 최저 공공기관 채용도 크게 감소 “그냥 쉰다” 청년 42만명 넘어 코로나 시기 이어 역대 2번째 베이비부머 퇴직자 쏟아져 저임금 재취업에 15개월 걸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19 02:5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