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 6.8 지진으로 인해 시짱 자치구 딩르현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으며, 중국 당국은 국가 지진 비상 대응 단계를 격상하고 구조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7일 중국 시짱자치구에서 발생한 규모 6.8의 강진으로 무너진 딩르현 의 가옥에서 구조대가 구조 작업을 펼치고 있다. 시짱/신화 연합뉴스7일 관영 신화통신 보도를 보면, 이날 오전 9시5분 히말라야 지역 시짱자치구 딩르현 근처에서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시짱 제2도시 르카쩌시 딩르현 등에서 주택 수천여 채가 무너졌고, 95명이 사망하고 130명이 부상했다. 당국은 국가 지진 비상 대응 단계를 2급으로, 국가 재난 경보를 4급에서 3급으로 격상했다. 이날 규모 3이 넘는 여진만 16차례 발생해 추가 피해도 우려된다.
진원은 시짱 딩르현에서 약 36㎞, 딩제현에서 34㎞, 라무현에서 67㎞, 르카쩌시에서 167㎞ 떨어진 곳이다. 시짱자치구의 성도인 라싸에서는 379㎞ 떨어져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에서 약 80㎞ 떨어진 곳으로 비교적 에베레스트산고 가까운 곳이다.진원지로부터 20km 안에는 주민 약 6900명이 살고 있고, 3개 향과 27개의 마을이 있다. 진원지 주변 5㎞ 범위의 평균 해발 고도는 약 4259m다. 진원 주변 지역은 티베트 접경 지역 중에서도 거주 인구가 상대적으로 많은 곳으로 알려졌다.광고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날 중요 지시를 통해 “인명 수색 및 구조, 부상자 치료, 이재민의 적절한 배치·수습 등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말했다. 리창 국무원 총리도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사상자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중국 인민해방군 서부전구의 공군은 수송기와 의료지원기, 헬리콥터 등을 투입해 구조 지원에 나섰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중국 티베트 지진, 사망 95명 넘어7일 중국 티베트 남부에서 규모 6.8 강진 발생. 사망자 95명, 부상자 130명 넘게 집계. 시진핑 주석이 총력 구조 지시, 정치부와 응급관리부 재해 복구 자금 긴급 투입. 장궈칭 부총리가 현장 수습 파견, 여진 지속 우려
Read more »
치매 진단 이력이 있는 운전자가 서울 시장 돌진, 1명 사망 12명 부상서울 양천구 목동 깨비시장에 70대 운전자가 치매 진단 이력이 있다고 경찰에 진술한 운전자가 돌진하여 1명 사망, 12명 부상.
Read more »
뉴올리언스 트럭 돌진 테러, IS 영향 의혹미국 뉴올리언스에서 트럭 돌진 테러 발생, 1명 사망, 29명 부상. 용의자는 ISIS 영향을 받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남.
Read more »
중국 티베트 지진, 100명 이상 사망규모 6.8 지진으로 인해 중국 티베트 지역에서 100명 이상 사망, 수천 명이 부상. 중국 시진핑 주석은 긴급 대응을 지시하고 응급관리부는 3단계 지진 비상대응에 착수.
Read more »
무안공항 여객기 불시착, 47명 사망무안국제공항에서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가 착륙 중 불시착, 탑승객 181명 중 47명 사망
Read more »
무안공항 여객기 동체착륙 사고, 85명 사망제주항공 7C 2216편이 동체착륙 시도 중 추락하여 85명 사망, 2명 구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