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튿날 열린 민주당 공개 회의에서 정청래 최고위원이 찬성표를 던진 의원에 대한 색출을 천명하는 등 당내 갈등이 분출했다. 22일 정 최고위원은 자신이 주재한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제 나라 국민이 제 나라 팔아먹었듯 같은 당 국회의원들이 같은 당의 대표를 팔아먹었다. 비명계로 평가받는 고 최고위원은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 당일 국회에서 웃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이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로부터 표적이 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튿날 열린 민주당 공개 회의에서 정청래 최고위원이 찬성표를 던진 의원에 대한 색출을 천명하는 등 당내 갈등이 분출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의 정적 제거 야당 탄압 공작에 놀아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해당행위”라며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체포동의안에 찬성표를 던진 의원들을 색출하겠다는 것이다. 정 최고위원은 최근 민주당원 대거 탈당 사태에 대해선 “오늘 8시 30분 현재 탈당은 4231명이고 입당은 7176명이다. 탈당도 입당도 다 민주당에 대한 사랑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지자께 호소한다. 이재명 대표에게 더 많은 힘을 실어달라. 탈당보단 입당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이날 회의에 참석한 고민정 최고위원은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부결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람이 사경을 헤매는데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처럼 놓치고 싶지는 않았다”며 “다음 총선에서 저의 당선을 막겠다는 당원들의 문자가 쇄도하고, 지도부에서 저만 빠지면 된다는 말도 들었다. 당원들이 사퇴하라면 사퇴하고 남으라면 남겠다”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정청래 “국회의원들이 자기 당 대표 팔아먹어…해당행위”“윤석열 검찰독재 정권 공작에 놀아나”
Read more »
이재명 26일 오전 영장심사…정청래 '자기당 대표 팔아먹어'[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두 번째 체포동의안이 어제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됐죠.그 이후에도 밤새 후폭풍이 계속됐습..
Read more »
'가결하셨나요' '그럴 리가'…개딸 '수박 색출'에 비명계 진땀이재명 대표 강성지지층 '개딸'이 대대적인 '수박 색출’에 나섰다.
Read more »
28표에 달린 민주당 운명…‘가’면 분열 심화·‘부’면 방탄이탈표 촉각…긴급 의총서 친명 “부결” 비명 “약속 지켜야”당론 채택 않기로…‘대표 재신임 ...
Read more »
[현장영상+] 정청래,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밀려오는 파도 헤쳐나갈 것'[앵커]초유의 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사태로 극심한 혼...
Read more »
[현장영상+] 정청래,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밀려오는 파도 헤쳐나갈 것'[앵커]초유의 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사태로 극심한 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