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유행이 심화되면서 정부는 고위험군에 백신 접종을 당부하고 겨울철 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이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5년 1월 3일 [email protected] 정부는 고위험군에 백신 접종을 당부하는 한편 겨울철 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진료 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오면서 고열·기침 환자 등 인플루엔자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복지부와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4년 마지막 주(12월 22∼28일) 전국의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의료기관 300곳을 찾은 외래환자 1천명 중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는 73.9명으로, 직전 주 31.3명 대비 약 2.4배 규모로 급증했다.
비슷한 기간인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일평균 응급실 내원 환자는 1만8천437명으로, 전주 대비 3천300여명 증가했다. 증가한 내원 환자의 1천357명, 약 41%가 인플루엔자 환자였다. 박 차관은 '당분간 인플루엔자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민께서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어린이 등은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정부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대비해 이번 달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주간 '설 명절 비상응급 대응기간'으로 지정·운영할 예정이다. 응급진료체계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할 방침이다. 지난달 30일 '지역병원 육성 및 1차의료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연 데 이어 내주에는 비급여·실손보험 개혁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해 각계 의견을 수렴한다. 박 차관은 이날 회의 시작에 앞서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 깊은 위로와 애도를 전했다. 미국 법무부 '권도형, 투자자에 58조원 손실…최고형량 130년'(종합)'대통령이 문 부숴서라도 끄집어내래' 녹취…메모엔 '지워라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RSV 감염증도 유행인플루엔자 환자 수 지속 증가, 질병관리청 유행주의보 발령. RSV 감염증 입원환자 증가, 백일해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감염증 유행 감소. 코로나19 입원환자 지속 감소.
Read more »
인플루엔자 유행, 학령기 아동·청소년 중심으로 급속 확산인플루엔자 환자가 1주일 만에 2.3배 급증하며 동절기 유행이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학령기인 13~18세와 7~12세 연령층에서 환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20일부터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한 상태로, 당분간 인플루엔자 유행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Read more »
인플루엔자(독감) 환자 급증, 2016년 이래 최대 규모 유행2024년 마지막 주, 전국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은 73.9%로 급증하여 2016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13-18세 청소년층에서 환자 수가 많았고, A형 H1N1pdm09 바이러스가 가장 높은 검출률을 보였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고위험군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권고하며, 현재 유행하는 바이러스와 백신 바이러스가 매우 유사하여 효과적인 예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Read more »
인플루엔자 유행, 8년 만에 최고치…예방접종 당부겨울철 인플루엔자 환자가 급증해 8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보건당국은 어린이·임신부·고령층에게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
독감 유행 심화, 서울 병원 대기실 꽉 찬 혼잡최근 독감 유행이 심화되면서 서울 병원 대기실이 꽉 찼다. 특히 우리아이들병원은 하루 600~700명 환자가 방문하는데, 대부분 독감 환자들로 이어져 대기실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51주 차(12월 15~21일) 외래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 환자는 31.3명을 기록하여 직전 주와 비교해 2.3배 증가했다.
Read more »
경기 침체 우려 심화, 정부 내수 부양 계획 확대정부는 경기 침체 가속화와 저성장 우려에 대응하여 18조원 규모의 경기 보강 계획을 발표하며 내수를 중심으로 경기 침체 완화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수출 증가세가 꺾일 전망이라는 점, 탄핵 정국, 트럼프 리스크 등으로 인해 경제 성장률 전망이 낮춰졌다는 점을 고려하여 민간 소비, 설비 투자, 건설 투자 등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