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집회, 1만 명 참가

정치 News

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집회, 1만 명 참가
윤석열촛불집회퇴진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64 sec. here
  • 9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50%
  • Publisher: 51%

서울 광화문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촛불집회를 열었습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내란죄 윤석열 퇴진', '국민주권 실현', '사회대개혁' 등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 윤석열 은 속히 국민에게 받은 권력을 내려놓고 정당한 죗값을 치르길 바라겠습니다."참여연대·민주노총을 비롯한 시민·노동단체들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 내란죄 윤석열 퇴진! 국민주권 실현! 사회대개혁 ! 퇴진광장을 열자! 시민촛불'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1만 명이 참석했다. 중장년층과 노년층‧청년층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눈에 띄었다. 인근에서 구경하는 외국인들의 모습도 보였다.

참가자들은 '내란죄 윤석열 퇴진' 등의 문구가 적힌 손팻말과 촛불을 들고,"윤석열은 퇴진하라","체포하라"와 같은 구호를 외쳤다. 촛불을 들고 있던 한 20대 여성은"어제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로 공포감과 불안감이 들었다"며"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지지하는 마음으로 나왔다"고 전했다.이날 집회에서는 시민‧노동단체 인사를 포함한 시민들이 무대에 올라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한상희 참여연대 공동대표는"극악무도한 대통령이다. 아니 이제는 대통령이라고 하기도 어렵다"며"당장 내쫓아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470억 원 손해배상 소송 취하 등을 요구하며 이날로 15일째 단식을 하고 있는 한화오션 하청업체 노동자 김형수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장도 발언에 나섰다. 김 지회장은"도대체 온 국민을 불안에 넣고 밤잠 설치게 한 윤석열에게 우리 국민들이 얼마나 많은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되겠나"라며"깨어 있는 시민의식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함께 싸워나가면 좋겠다"고 시민들에게 요청했다.대학생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김채원씨는 윤 대통령이 계엄선포 당시 '반국가세력을 척결하겠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국민이 반국가 세력이냐"라고 따져 물으며"그건 그 자체로 모순이다. 왜냐하면 국민이 곧 국가이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윤석열이 뭔가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

두 명의 쌍둥이 아들을 군대에 보낸 엄마라고 밝힌 이미현씨는"윤석열은 대한민국이 자기 것인 줄 알고 불법 계엄을 선포하며 군대에 보낸 우리 귀한 아들들을 앞장세워 나라를 망하게 하고 있다"며"윤석열을 자리에서 끌어낼 때까지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이날 윤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는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도 열렸다. 뿐만 아니라 강원‧충북‧전북‧대구‧부산‧광주‧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도 열렸다.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촛불집회가 열린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이었던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리의숲'에도 실립니다. ‘소리의숲’은 2024년 9월 문을 연 1인 대안언론입니다. 소리의숲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더 많은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윤석열 촛불집회 퇴진 내란죄 국민주권 사회대개혁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서울대 교수 시국선언 “민주주의 거부하는 대통령 거부한다”서울대 교수 시국선언 “민주주의 거부하는 대통령 거부한다”교수·연구자 525명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촉구
Read more »

윤석열 퇴진 집회, 대전서 3000명 참가윤석열 퇴진 집회, 대전서 3000명 참가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비난하며 그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대전에서 개최되었다. 주최측 추산 3000명이 참석한 이번 집회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행동을 비난하는 발언들이 이어졌으며, 대학생과 일반 시민들은 물론 고등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Read more »

10만 시민, '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 행렬10만 시민, '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 행렬23일 저녁, 서울 광화문 광장 앞 도로는 촛불 행렬로 환하게 밝혀졌습니다. '윤석열 퇴진'을 외치며 '김건희, 채상병 특검'을 요구하는 10만 명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시민 촛불 행렬은 경복궁역-광화문-동십자각까지 800여 미터 구간 도로를 가득 메웠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퇴진, 특검 촉구” 커지는 대학가 시국선언···교수 1765명 참여“윤석열 퇴진, 특검 촉구” 커지는 대학가 시국선언···교수 1765명 참여대학가에서 윤석열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이 계속되고 있다. 14일까지 각 대학 교수·연구자 1765명이 윤 대통령의 퇴진 등을 요구...
Read more »

대전서 3000명 모여 윤석열 퇴진 촉구대전서 3000명 모여 윤석열 퇴진 촉구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비판하며 그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전시민들이 야간 집회에 참석했다. 주최 측 추산 3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모여 퇴진을 외쳤다. 집회에서는 윤 대통령을 비판하고 퇴진을 촉구하는 발언들이 이어졌다.
Read more »

천주교 사제 1466명,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촉구천주교 사제 1466명,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촉구천주교 사제 1466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사퇴를 요구하며 '어째서 사람이 이 모양인가!'라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을 '거짓의 사람', '어둠의 사람', '폭력의 사람' 등으로 비판하며, 국민이 맡긴 권한을 잘못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14:1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