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이 모든 운동을 공짜로 가르쳐드립니다

South Africa News News

여성이라면, 이 모든 운동을 공짜로 가르쳐드립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9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9%
  • Publisher: 51%

[인터뷰] 운동 단절 여성 위한 '갈라진앞머리' 기획자 "땀으로 앞머리를 갈라 봅시다"

선수들이 잔디밭을 구르는 공을 매섭게 쫓았다. 힘찬 함성이 경기장에 울려 퍼졌다. 12월 9일, 구리시의 한 야외 풋살장에서 '위밋업 프렌들리 풋볼 리그'가 개최되었다. 여성 풋살인들을 위한 아마추어 친선 대회로, '갈라진앞머리'도 경기에 출전했다.

지금은 두 사람 모두 타지역으로 이사하면서 운영자 자리를 넘겨줬다. 그러나 여전히 참가자로 활동하며 갈라진앞머리 운영을 돕고 있다. 두 사람은 머쓱하게 웃으며 "시작은 순전히 자기만족이었다"고 했다. "저도 혼자 하는 운동은 많이 해봤거든요. 근데 문득 다 같이 땀 흘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회에 나온 이후로 팀에 속할 기회가 없었어요. 특히나 여자들은 결혼하고 나면 팀으로 지낼 기회가 거의 없잖아요. 여성에게도 속하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처음에는 이름 부르는 걸 어색하게 느끼지만 다들 금방 익숙해지세요. 특히 시합 중에는 마음이 급해져서 님 호칭 없이 이름만 부르기도 해요. '해진, 패스! 신화, 여기!' 이렇게요. " "황금시간대인 주말 오전은 조기축구회와 청소년 클래스가 꿰차고, 저희는 꼭두새벽 아니면 늦은 밤에나 연습해요. 심지어 어느 체육관은 대여비를 요구했어요. 문화재단 측에서 지불했는데도요. 처음엔 깜빡 속아서 사비로 입금했다니까요." 이렇듯 어려움도 있지만, 그럼에도 힘든 기억보단 즐거운 기억이 훨씬 많다고 했다. 신화씨와 해진씨는 작년에 개최했던 야유회를 떠올리며 미소 지었다."그때 처음으로 후원도 받았어요. 참가자 중에 한 분이 인센스 스틱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인센스 받침대까지 손수 제작해 주셨어요. '검은 앞머리 파뿌리 앞머리 될 때까지'라고 새겨진 그릇인데, 지금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어요.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선물 들고 쪽방촌 찾는 정치권... 정작 정책은 '거꾸로'선물 들고 쪽방촌 찾는 정치권... 정작 정책은 '거꾸로'[2023 홈리스 추모제 기획연재 1] 모든 홈리스를 위한 적정 주거, 지금 당장!
Read more »

[단독]넥슨 다른 ‘집게손가락’도 남자가 그렸다···입 연 뿌리[단독]넥슨 다른 ‘집게손가락’도 남자가 그렸다···입 연 뿌리뿌리 측은 음모론에 반박할 자료가 “차고 넘치는”데도 여론과 넥슨의 압박에 입을 열지 못했다고 했다.
Read more »

모두 '돈돈'하는 시대, 가난한 이야기는 왜 들어야 할까모두 '돈돈'하는 시대, 가난한 이야기는 왜 들어야 할까'전지적 부자 시점'이 넘치는 세상, 안온이 쓴 을 읽고
Read more »

[인스피아] 🎓커뮤니티는 '여론'인가? : ‘눈팅하는 뉴비’의 시대[인스피아] 🎓커뮤니티는 '여론'인가? : ‘눈팅하는 뉴비’의 시대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의 의견은 '여론'이 될 수 있을까?
Read more »

'그깟 새 한 마리 때문? 윤석열 환경부, '담수 테러' 멈춰라''그깟 새 한 마리 때문? 윤석열 환경부, '담수 테러' 멈춰라'[이 사람, 10만인] '새 박사'로 불리는 이경호 대전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Read more »

밑바닥 인생, 재기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밑바닥 인생, 재기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밑바닥 인생, 재기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 레슬리에게 마이클모리스감독 안드레아라이즈보로 마크마론 앨리슨제니 김상목 기자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09:3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