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경영, 인상으로 운명을 바꾸다

생활 News

얼굴경영, 인상으로 운명을 바꾸다
인상학얼굴경영호감형 얼굴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49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0%
  • Publisher: 53%

'국내 1호 인상학 박사' 주선희 원광디지털대 얼굴경영학과 교수를 만나 호감형 얼굴의 특징, 성형으로 인상을 바꿀 수 있는지, 얼굴에서 이마·눈·귀·코·입 모양은 무엇을 상징하는지 등 '얼굴 경영'에 대해 알아보았다.

성공한 CEO나 임원까지 올라간 분들은 신기하게도 모두 콧방울이 봉긋하고, 광대에 탄력이 있어요. 입꼬리 끝이 올라가 있고요. 이건 타고난 게 아닙니다.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국내 ‘인상학 박사 1호’ 주선희 원광디지털대 얼굴경영학과 교수는 “세상에 좋은 얼굴, 나쁜 얼굴은 없다”고 말합니다. 인상은 얼마든지 후천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건데요. 거스를 수 없는 운명을 읽는 관상과 달리, 인상을 경영해 인생을 바꾸는 것 그게 바로 ‘얼굴 경영’의 핵심입니다.1989년부터 35년간 인상학을 연구해 온 주 교수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삶의 태도가 있고, 그것이 인상에 나타난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긍정적인 사람이 잘 웃고, 잘 웃으면 얼굴 근육에 탄력이 생겨 친근한 인상이 되며, 좋은 인상은 사람과 돈을 모이게 해 운명이 바뀐다는 것이죠.

오늘 ‘더, 마음’에선 우리 마음의 거울 ‘얼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호감형 얼굴의 특징은 무엇인지, 성형으로 인상을 바꿀 수 있는지, 얼굴에서 이마·눈·귀·코·입 모양은 무엇을 상징하는지 등을 주 교수에게 물었습니다. 또 좋은 인상이 행운을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지, 돈을 부르고 사람이 모이는 얼굴도 살펴봅니다. 또 초년·중년·말년 운이 나타나는 얼굴 부위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주 교수는 “초년에 힘들었어도, 노력하면 중년·말년 운이 좋아질 수 있다”고 설명하는데요. 좋은 인상과 자세를 만드는 훈련법도 알아봅니다.Part 4. 행운이 깃드는 인상 만드는 훈련법✅Part 1. 호감형 얼굴은 무엇이 다를까 ‘얼굴 경영’이라는 말이 생소한데요. 관상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영화 ‘관상’에서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대사 들어보셨죠. 관상은 사람의 길이 정해져 있어요. 태어날 때 길흉화복이 정해지고, 콘크리트로 굳힌 것처럼 바꿀 수 없어요. 그런데 ‘얼굴 경영’은 달라요.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얼굴도, 운도 바뀔 수 있다는 걸 바닥에 깔고 있어요. 나쁜 생각은 나쁜 얼굴을 만들고 좋은 생각은 좋은 얼굴을 만드는 것, 이게 바로 얼굴 경영의 핵심이죠.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인상학 얼굴경영 호감형 얼굴 운명 행운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티메프 채권자들, 의견서 제출 잇따라…'회생절차 개시 우세'티메프 채권자들, 의견서 제출 잇따라…'회생절차 개시 우세'(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차민지 기자=티몬과 위메프(티메프)의 미정산 사태로 피해를 본 채권자들이 티메프 운명을 놓고 각자 입장을 담은 의견...
Read more »

한-일 대륙붕 협상, 윤석열 대일 ‘양보 외교’ 시험대다한-일 대륙붕 협상, 윤석열 대일 ‘양보 외교’ 시험대다조태열 외교장관이 향후 한-일 관계 방향을 결정짓게 될 ‘한-일 대륙붕 남부구역 공동개발협정’을 연장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문제는 윤석열 대통령이 추진해온 대일 ‘양보 외교’의 운명을 결정지을 이슈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정부는 일본을 설득할 수 있
Read more »

시동생과 재혼, 막강 위세 자랑한 전무후무한 왕후시동생과 재혼, 막강 위세 자랑한 전무후무한 왕후왕후 우씨(王后 于氏)는 고구려의 제9대 고국천왕과 제10대 산상왕의 왕후였다. 한국사에서 전무후무하게 2대에 걸쳐 왕후의 자리를 유지하며 형제를 남편으로 섬긴 인물로도 유명하다. 우씨는 여성의 지위가 낮았던 고대에 정해진 운명을 거부하고 스스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써 내려간 여장부이기도 했지만, 동시에 자신...
Read more »

바이든은 실수하고, 트럼프는 우기고, 해리스는 비웃고… 올해 미 대선 TV 토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바이든은 실수하고, 트럼프는 우기고, 해리스는 비웃고… 올해 미 대선 TV 토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미국 대선후보들이 TV 토론장에서 목숨을 거는 이유와 역사 속 잊지 못할 장면들을 살펴봤다. TV 토론의 영향력은 당락결정까지 가까울 수 있으며, 한 마디 한 말이 후보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Read more »

새 왕 세우는 주체적 여성 ‘우씨왕후’에…‘뜬금’ 노출신새 왕 세우는 주체적 여성 ‘우씨왕후’에…‘뜬금’ 노출신최근 공개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는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두번 왕후 자리에 오른 우씨왕후 이야기를 통해 진취적인 여성의 모습을 그려낸다. 하지만 선정적인 장면과 여성의 신체 노출이 불필요하게 자주 등장해 주체적 여성 서사의 의미가
Read more »

'이자 500만원 돌연 늘었다'…실수요자 울리는 '금리 역주행' [관치금융의 역습]'이자 500만원 돌연 늘었다'…실수요자 울리는 '금리 역주행' [관치금융의 역습]이 사이 기준금리가 오른 것도 아니고, 오히려 하반기 금리 인하 시그널은 명확해졌는데도 대출 금리는 역주행했다. 익명을 원한 은행권 관계자는 '대출 한도에 여유가 있는 은행을 찾기 위해 창구를 돌아다니는 실수요자가 나올 것'이라며 '2021년 실제 대출 총량을 제한했을 때 이사를 앞둔 실수요자가 대출 문제로 가지 못 하는 일이 벌어진 적 있다. 기준금리 인상으로 예금‧대출 금리가 올라가는 상황에서 부동산 가격이 주춤하자 대출 금리를 끌어내렸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16: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