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주요 국정원들이 2025년 신년사를 발표하며 희망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그러나 국년시사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주요 정치 이슈에 대한 언급은 2025년의 정세를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025년 신년사 를 밝히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신화통신=연합뉴스 2025년을 맞아 전 세계 주요국 정상들은 일제히 신년사 를 발표했다. 희망과 용기, 고난 극복 같은 다소 뻔한 신년사 도 있었지만, 국민투표 시사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비난한 다소 튀는 내용도 있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일 2025년 신년사 에서 “현재 경제 운영은 일부 새로운 상황에 직면했고, 외부 환경에 불확실성이라는 도전이 있다'면서 “그러나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신년사 에서 중국의 기업 경영난, 취업난, 자연 재해를 언급하며 ‘걱정’이란 표현을 썼던 것과 대조된다. 시 주석은 “우리는 국내외 환경 변화가 가져온 영향에 적극 대응하면서 일련의 정책 조합을 내놨고, 고품질 발전을 착실히 추진했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대만 문제에 대해 “양안(중국과 대만) 동포는 한 가족”이라며 “누구도 우리의 혈맥과 정을 끊을 수 없고, 누구도 조국 통일의 역사적 대세를 막을 수 없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라이칭더 대만 총통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대만은 중국과 대등함과 존엄이라는 원칙에 따라 건강하고 질서 있는 교류를 하기를 희망한다”면서도 “양안 교류를 막는 것은 대만이 아니라 중국”이라고 지적했다. 2025년 신년사 중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AP=연합뉴스 1999년 12월31일부터 권력을잡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올해 집권 25년을 맞는다. 푸틴은 신년사에서 “우리는 가장 어려운 도전에 성공적으로 대처했다”며 “우리는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전을 명시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러시아 군인들을 ‘영웅’으로 언급했다. 그는 “(군인들은) 러시아를 방어하고 국가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 막중한 책임과 위대한 임무를 수행한 진정한 영웅”이라며 “우리는 러시아군의 용기와 용맹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들을 믿는다”고 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로이터=연합뉴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신년사를 통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북한의 거듭되는 미사일 발사 등 국제 정세는 엄중하고 복잡하다”며 “외교와 방위를 차량의 양쪽 바퀴로 삼아 일본 국익을 지켜낼 것”이라고 했다. 또 “도쿄 과밀현상을 시정해 매력있는 지방과 도시가 균형을 이루는, 다양한 국민의 행복이 실현될 수 있는 일본을 만들겠다”며 “언제 일어날지 알 수 없는 재해에도 최대한의 대비를 해두겠다”고 했다. 나루히토 일왕은 신년사에서 “올해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 80년을 맞는다. 사람들의 줄기찬 노력으로 오늘날 일본의 평화와 번영이 구축됐다”며 “지금도 전쟁과 분쟁으로 세계각지에서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는다는 것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고 밝혔다. 신년사를 진행 중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AFP=연합뉴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정국 불안정을 야기한 지난해 여름 조기총선 실시에 대해 자성의 뜻을 비쳤다. 마크롱 대통령은 “현재로선 이 결정(조기 총선 실시)이 평화보다는 불안정을 초래했음을 인정해야 한다”며 “국회에서 해산은 프랑스 국민에게 해결보다는 분열을 더 일으켰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조기 총선에서 집권여당이 참패한 뒤 마크롱 대통령이 임명한 총리가 불신임 당해 내각이 붕괴하는 등 프랑스 정국은 혼돈이 계속되고 있다. 마크롱 대통령은 “다가올 사반세기의 희망과 번영, 평화는 오늘날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그래서 2025년 중대한 사안을 결정하도록 여러분께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대한 사안의 결정’에 대해 마크롱 대통령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들은 국민투표 실시를 시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년사를 발표 중인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AP=연합뉴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신년사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참사를 언급한 후 “우리는 서로 적대하는 나라도 아니고, 서로를 모른 체 하며 지나치는 나라도 아니다”라며 “우리는 함께하는 나라이며, 이로부터 힘을 얻을 수 있다”고 했
신년사 시진핑 푸틴 마크롱 국제정세 대만 우크라이나 한국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최상목 권한대행, 2025년 신년사 '난국 극복' 메시지최상목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25년 신년사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수습 의지를 강조하며 난국 극복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하지만 최근 내란 사태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
Read more »
시진핑, 2025년 중국 경제 신년 메시지: 자신감 가져라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5년 신년사에서 경제와 외부 환경 불확실성을 인정하지만, 중국 경제의 회복과 고품질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했다.
Read more »
시진핑 신년사로 본 2025년 중국…자신감 강조하며 외부 환경 극복 다짐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5년 신년사에서 자신감을 강조하며 불확실한 외부 환경을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내놓았다. 인민의 행복한 삶을...
Read more »
초고령 지도자, G20 리더십 넘게?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지도자들의 연령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푸틴 등 초고령 지도자들이 주도하는 국제 정치 무대는 초고령사회 전환의 시각을 던집니다.
Read more »
2025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 전통 금융과의 결합 가속화코인베이스는 2025년 가상자산 시장이 전통 금융과의 결합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스테이블코인, AI 및 블록체인 결합 등이 주요 테마로 꼽힌다.
Read more »
글로벌 머니, 톰 클로자 OPIS 글로벌 대표 인터뷰원유 가격 정보 기업 OPIS 글로벌 대표 톰 클로자를 인터뷰하며, 2025년 글로벌 원유 시장 전망 및 관련 주요 이슈를 분석합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