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투자 11번가 투자 수익 기대 ‘부릉’ 투자 GS리테일은 전액 상각
지난 2021년 배달대행 스타트업에 투자한 유통기업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바로고에 투자한 11번가가 투자 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부릉에 투자한 GS리테일은 투자금 전액을 상각 처리 했기 때문이다.
11번가는 현재 구주 매각을 위한 할인을 통해 4000억원대의 기업가치로 지분 매각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고려하면 11번가는 이번 지분 매각으로 원금 회수뿐 아니라 100억원대의 추가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B업계 관계자는 “11번가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상당한 할인율을 적용했음에도 원금 이상의 양호한 투자 성적을 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해 부릉은 유동성 위기에 빠지며 법정관리 직전까지 몰렸다. 올해 초 Hy가 메쉬코리아 지분 66.7%를 800억원에 인수하며 기사회생했지만, 올해 3월 GS리테일은 2022년 기말 사업보고서를 통해 보유한 부릉 지분 가치를 전액 손상처리 했다. 투자금을 회수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본 것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 대통령, '부산 엑스포 경쟁국' 사우디 방문 적절했나[분석] 사우디에 투자 유치 사정하는 '을' 처지... 이-팔 분쟁 와중에 투자 유치 방문도 부적절
Read more »
“무리수인데”vs“다 투자야”…하이트진로, 동남아 진출 속내는베트남에 소주 공장 짓기로 영업이익 줄어들며 ‘성장통’ “부담감에도 과감한 투자”
Read more »
금융그룹 실적 희비 … KB만 훨훨 날았다4대그룹 3분기 실적 분석하나금융 순익 4% 늘며 선방신한금융 실적 감소했지만은행 계열사 성장세는 유지4대은행 순익 10조원 돌파
Read more »
尹도 치켜세운 '규제 혁신'…새만금선 없다, 2차전지 이 걱정새만금개발청은 '올해 투자 유치 목표는 10조원'이라며 '이를 위해 새만금 산업단지를 매력적인 투자 환경으로 조성하고 기업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2013년 새만금개발청이 설립된 이후 9년 동안 새만금 국가산단 투자 유치 규모가 1조5000억원이었는데 우리 정부가 출범한 후 1년 동안 32개 기업에서 그 4배가 넘는 6조6000억원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만금에 기업 투자가 몰리는 것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응한 2차전지 기업의 국내 투자가 필요해진 데다 새만금에 전력·용수 공급이 가능한 대규모 부지가 갖춰졌기 때문이다.
Read more »
'엔비디아와 이별'…韓 AI스타트업, 그 기술로 美AMD 투자 유치 [팩플]국내 AI 스타트업 모레가 미국 반도체 기업 AMD 등으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모레는 '고객들은 모레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AI 모델을 코드 변경 없이도 엔비디아 아닌 다른 업체의 AI반도체에서 그대로 쓸 수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는 싸고 성능 좋은 AI 반도체를 내놓는다 한들, 고객들이 ‘엔비디아 GPU가 아닌 다른 칩에서 AI 모델이 제대로 구동될까’ 우려하며 선뜻 손을 뻗지 않는 상황이다.
Read more »
물류센터 투자 ‘상투 잡은’ 새마을금고...투자금 4조8천억 떠안을판새마을금고의 건설·부동산업 투자금액은 총 56조4000억원인데 이 중 물류센터 투자금이 4조8504억원(8.6%)에 달한다. 코로나19 발생 이듬해인 2021년 수도권 물류센터 공실률이 1%(연면적 3만3000㎡ 이상 기준)까지 떨어졌다.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분석 결과 수도권 대형 물류센터 공실률은 지난해 10%, 올해 상반기 기준 17%를 기록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