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은 제 불찰,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South Africa News News

박근혜 '탄핵은 제 불찰,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YTN24
  • ⏱ Reading Time:
  • 27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4%
  • Publisher: 63%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주변을 잘 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 공개된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비선 실세'로 불린 최서원 씨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검찰 조사에서 듣고 너무 놀랐지만, 주변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제 불찰이라 국민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내년 총선 출마설이 나오는 친박계 인사들을 향해선, 정치를 다시 시작하면서 저와 연관된 것이란 얘기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과거 인연은 과거 인연으로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선을 그었습니다.박근혜 정부 평가에 대해선, 임기를 마치지 못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실패한 것이라 한다면 받아들인다면서도, 정책적으로 실패한 정부라고 한다면 도대체 어떤 정책이 잘못됐다는 건지 모르겠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사드 배치, 위안부 합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등을 거론하며 안보를 위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일을 정말 하늘이 도우셨는지 다하고 감옥에 들어가 다행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YTN 이종원 [저작권자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YTN24 /  🏆 2.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회고록]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회고록]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국민에게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재임 시 비선실세로 불린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사익편취ㆍ국정농단에 대해서도 '검찰 조사에서 듣고 정말 너무 놀랐다. 2021년 12월 31일 특별사면된 이후에 줄곧 침묵하던 박 전 대통령이 중앙일보와 첫 언론 인터뷰를 갖고 재임 시 공과와 옥중생활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Read more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단독인터뷰]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단독인터뷰]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국민에게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재임 시 비선실세로 불린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사익편취ㆍ국정농단에 대해서도 '검찰 조사에서 듣고 정말 너무 놀랐다. 2021년 12월 31일 특별사면된 이후에 줄곧 침묵하던 박 전 대통령이 중앙일보와 첫 언론 인터뷰를 갖고 재임 시 공과와 옥중생활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Read more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박 전 대통령이 중앙일보와 첫 언론 인터뷰에서 이야기를 전했다.
Read more »

박근혜 “탄핵, 주변 관리 못한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박근혜 “탄핵, 주변 관리 못한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박근혜 전 대통령이 특별사면 후 첫 언론 인터뷰에서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26일 공개된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재임 시 공과와 옥중생활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국정농단과 공천개입 등으로 징역 22
Read more »

박근혜 '수감생활 땐 온몸에 통증, 밤잠 제대로 못 잔 적도 많아' [박근혜 회고록]박근혜 '수감생활 땐 온몸에 통증, 밤잠 제대로 못 잔 적도 많아' [박근혜 회고록]1737일간의 옥중 생활을 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처음부터 형량에 대해서는 무덤덤했기 때문에 ‘언제 자유의 몸이 되느냐’ 하는 것에 대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밤이 오는 것이 두려울 정도로 온몸에 통증이 있었다'며 '칼로 베는 것 같은, 불로 지지는 것 같은 통증 때문에 한 시간도 제대로 못 잘 때가 많았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평균적으로 간을 맞춘 구치소 음식은 심심하게 간을 맞추는 내게 짤 수밖에 없었다'며 '구치소 측에서 음식에 대한 질문지를 돌릴 때마다 ‘조금 짜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의견을 적었다'고 말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2: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