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터뷰 전문(1만3000여 자)과 전체 인터뷰 영상(36분 분량)은 중앙일보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인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은 추석 연휴 직후인 10월 4일부터 ‘더중앙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4월부터 중앙일보 회고록팀과 대구시 달성군 사저에서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회고록 집필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인터뷰 전문과 영상은 ‘더중앙플러스’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터뷰 전문과 전체 인터뷰 영상은 중앙일보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인 더중앙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찍으면 연결됩니다.
회고록은 10월 4일부터 ‘더중앙플러스’에 연재 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은 추석 연휴 직후인 10월 4일부터 ‘더중앙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1회는 ‘북한 3차 핵실험과 개성공단 위기’입니다. 매주 3회씩 연재합니다. 박 전 대통령은 4월부터 중앙일보 회고록팀과 대구시 달성군 사저에서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회고록 집필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2011년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을 맡았을 때부터 2021년 특별사면으로 출소할 때까지의 약 10년이 배경입니다. 박 전 대통령은 ‘최순실 사태’의 전말과 특검 수사·재판을 비롯해 북한 4·5차 핵실험과 개성공단 폐쇄, 공무원연금 개혁, 세월호 참사, 한·일 위안부 합의, 사드 배치, 당청 갈등, 창조경제, 인사 실패 등 재임 중 벌어졌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면서 당시 국정 최고책임자로서 느꼈던 소회를 진솔하게 밝힐 예정입니다.
그동안 전직 대통령 회고록은 과거 참모들이 중심이 돼 제작·발간했던 게 관행이어서 공적은 상세히 기술하지만 과오는 축소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회고록은 박 전 대통령의 구술을 언론의 관점에서 재구성한 방식이어서 공과 과를 균형있게 다루고, 독자들이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더중앙플러스는 회원 가입 후 유료결제를 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연간 이용권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왼쪽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찍으면 회원 가입 및 결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결제가 어려우신 분은 전화를 이용한 ARS 결제도 가능합니다. ARS 결제는 6개월 이용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중앙플러스 관련 문의는 02-751-5115로 하시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근혜 회고록 전문·영상은 ‘더중앙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터뷰 전문(1만3000여 자)과 전체 인터뷰 영상(36분 분량)은 중앙일보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인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은 추석 연휴 직후인 10월 4일부터 ‘더중앙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4월부터 중앙일보 회고록팀과 대구시 달성군 사저에서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회고록 집필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Read more »
박근혜 '수감생활 땐 온몸에 통증, 밤잠 제대로 못 잔 적도 많아' [박근혜 회고록]1737일간의 옥중 생활을 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처음부터 형량에 대해서는 무덤덤했기 때문에 ‘언제 자유의 몸이 되느냐’ 하는 것에 대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밤이 오는 것이 두려울 정도로 온몸에 통증이 있었다'며 '칼로 베는 것 같은, 불로 지지는 것 같은 통증 때문에 한 시간도 제대로 못 잘 때가 많았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평균적으로 간을 맞춘 구치소 음식은 심심하게 간을 맞추는 내게 짤 수밖에 없었다'며 '구치소 측에서 음식에 대한 질문지를 돌릴 때마다 ‘조금 짜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의견을 적었다'고 말했다.
Read more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회고록]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국민에게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재임 시 비선실세로 불린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사익편취ㆍ국정농단에 대해서도 '검찰 조사에서 듣고 정말 너무 놀랐다. 2021년 12월 31일 특별사면된 이후에 줄곧 침묵하던 박 전 대통령이 중앙일보와 첫 언론 인터뷰를 갖고 재임 시 공과와 옥중생활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Read more »
해병대사령관 통화 녹취 공개...박정훈 대령 '채 상병 사건 조사'에 '공정했다'[단독] 군인권센터, 8월 2일 김계환 해병대사령관-해병대 중수대장 녹취 전문 공개
Read more »
박근혜 “탄핵, 주변 못 살펴 송구···당시 수사팀 검사들 윤석열 정부 요직에”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Read more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모든 게 제 불찰…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박근혜 단독인터뷰]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과 관련해 국민에게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재임 시 비선실세로 불린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사익편취ㆍ국정농단에 대해서도 '검찰 조사에서 듣고 정말 너무 놀랐다. 2021년 12월 31일 특별사면된 이후에 줄곧 침묵하던 박 전 대통령이 중앙일보와 첫 언론 인터뷰를 갖고 재임 시 공과와 옥중생활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