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사태 이후 외식예약 취소 증가 “연말 특수 없다, 매출 타격” 한 목소리 ‘배달 확대’ 등 대책 강구하기도
‘배달 확대’ 등 대책 강구하기도 12·3 계엄사태와 탄핵 정국으로 뒤숭숭한 연말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송년회 등 외식 예약 취소가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선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가 사실상 사라진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흘러나오는데 대신 조용하게 연말을 보내려는 이들이 늘면서 배달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는 “크리스마스도 있고 곧 연말이라 나름 기대했는데 갑작스럽게 계엄령이 터지면서 미리 잡혔던 예약들이 대거 취소됐다”며 “다른 자영업 하시는 분들 이야기 들어봐도 상황은 비슷한 것 같다”고 말했다.정종열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자문위원장은 “매출이 심한 곳은 50% 이상 떨어진 곳도 있다고 들었다. 사람들의 소비가 위축되면서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극심해지고 있다”며 “매출은 줄어드는데 고환율로 원자잿값이 오르는 데 대한 업주들의 부담도 점점 커지고 있다. 상황이 장기화 될 경우 협의회 자체적으로 실태 조사를 통해 입장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장사한 지 13년 됐다고 자신을 소개한 한 자영업자도 “저희 가게도 작년 연말 대비 매출이 20% 줄었다. 계엄 이후 단체나 소규모 모임 예약이 한 건도 없다”며 “그나마 예약됐던 것도 취소되고 너무 힘들다”고 하소연했다.이날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기업 한국신용데이터의 분석 결과,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전국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장의 신용카드 매출이 지난해 12월 대비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엄 사태 이후로 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연말 송년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소비 심리가 얼어붙은 결과로 해석된다.업계 관계자는 “당장 유의미하게 배달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데이터가 집계되진 않았지만, 탄핵 정국이 장기화한다는 상황을 고려하면 배달이 증가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업계에서도 배달 메뉴 확대 등 대책을 강구 중”이라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갓비디아 아직 안 끝났어” 월가 목표주가 올려엔비디아 주가 주춤하지만 4분기 블랙웰 본격 생산 임박 JP모건 등 줄줄이 목표가 상향
Read more »
“1,2위가 합치면 우린 어쩌나”…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에 LCC 울상, 이유는공정위, 이번주 최종심의 대한항공 슬롯·운수권 등 티웨이·에어프레미아에 대여 기업결합 조건 이행했지만 업계선 “합병후 경쟁 안돼”
Read more »
中, 트럼프 복귀 앞두고 한일에 잇따라 비자면제 '러브콜'(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중국이 한국과 일본 등 미국의 동맹국을 상대로 무비자 입국 조치를 확대·재개하는 등 더 적극적으로 손을 내밀고...
Read more »
기업들, 경기 침체에도 활력 찾고 기업가치 높이기 위해 노력삼성전자와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 LG그룹 등 대기업들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사주 매입, 주주 환원 정책 강화, 연구개발 투자 확대 등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Read more »
헬리콥터 양육과 SNS 문제, 배달 플랫폼 주문 취소 정책헬리콥터 양육 문화가 조부모 세대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10대들의 SNS 사용이 늘어나면서 올바른 성평등 인식을 교육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배달 플랫폼의 주문 취소 정책은 업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습니다.
Read more »
외국인 관광객들, 한국 방문 취소 줄줄이...사우디 왕자 VIP팀도 불참외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취소가 급증하고 있다. 일부 국가들은 여행 경보를 발령하였으며, 사우디 왕자를 포함한 VIP 그룹의 여행이 취소되고 있다. 인바운드 시장은 얼어붙은 상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