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9일차 의원들 '홍범도 장군 부관참시, 그냥 두고 볼 수 없다'

South Africa News News

단식 9일차 의원들 '홍범도 장군 부관참시, 그냥 두고 볼 수 없다'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2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1%

오광영·조성칠 전 대전시의원, 한민족 100만 서명운동 전개 선포

윤석열 정권의 민주파괴에 맞서 싸우겠다며 단식농성을 벌이는 두 명의 전 대전시의원과 민주당 당원들이 '독립전쟁 영웅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백지화를 위한 한민족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민숙 대전시의원과 전명자 서구의회의장 등 민주당 소속 대전지역 시·구의원들과 당원, 공정사회시민연대·더민주대전혁신회의·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대전모임 회원 등이 함께 했다.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우리는 국민들의 피땀으로 힘들게 쌓아온 민주주의가 한순간에 무너져 내리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어 단식투쟁에 나섰다"며"오광영·조성칠 두 사람의 전면 단식과 매일매일 2~3명의 시민이 일일동조 단식으로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국민저항을 선언하고 단식투쟁을 시작하면서 우리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 했다. 시민들의 격려와 응원이 쇄도하면서 우리는 또 다른 민심을 확인했다"라며"시민들은 지나면서 응원의 손짓과 서명, 성금으로 함께 했다"고 시민반응을 전했다.

이어"지금은 단식으로 저항하지만 지속적인 투쟁을 이어가기 위해 국민들과 함께하는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에서 시작한 '독립전쟁 영웅 흉상 철거 백지화를 위한 한민족 100만인 서명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직설] 오펜하이머에게 ‘이념’이란?[직설] 오펜하이머에게 ‘이념’이란?홍범도 장군 관련 뉴스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을 때는 영화 를 본 직후였다...
Read more »

[아이랑GO] 육군사관학교 내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두고 갑론을박…영어 중국어 쏙쏙 들어오는 쏙쏙만평[아이랑GO] 육군사관학교 내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두고 갑론을박…영어 중국어 쏙쏙 들어오는 쏙쏙만평아이와 함께 일주일에 한 번, 한컷으로 된 중앙일보 만평으로 영어와 중국어를 공부해보세요. 육군사관학교 내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두고 갑론을박 1950년대 미국을 휩쓴 반공사상인 매카시즘에 희생돼 스파이 누명을 쓴 과학자 오펜하이머를 다룬 영화가 흥행하는 가운데, 봉오동·청산리 전투의 주역으로 항일무장투쟁을 상징하는 홍범도 장군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어요. 육사가 소련공산당 가입 이력을 거론하며 홍범도 장군은 육사의 정체성에 부적절하다고 교내 흉상 설치를 철회, 외부로 이전하기로 했기 때문이죠.
Read more »

홍범도 지키자…광주서 17일 홍범도공원 걷기 대회홍범도 지키자…광주서 17일 홍범도공원 걷기 대회정부의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를 규탄하는 시민 걷기대회가 광주에서 열린다.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는 오는 17일 오후 3시 ...
Read more »

홍준표 대구시장 '국방부가 정치의 중심에 서면 나라 휘둘려'홍준표 대구시장 '국방부가 정치의 중심에 서면 나라 휘둘려'국방부의 홍범도 장군 흉상 논란과 고 채 상병 사망사고 관련 대처 비판 "역사적 인물 현재의 기준으로 평가해선 안 돼"
Read more »

'대전과 상관도 없어'...도로 이름으로 옮겨 붙은 홍범도 논란'대전과 상관도 없어'...도로 이름으로 옮겨 붙은 홍범도 논란이 시장은 지난 7일 대전시정 브리핑에서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희생돼 현충원에 안장된 분과 유족 마음을 헤아려 홍범도 장군 활동을 검증해야 한다'며 '공(功)보다 과(過)가 많은 것으로 확인되면 홍범도 장군로는 없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범도 흉상 이전에 대해서도 이 시장은 '육사는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가관이 투철한 군인을 키우는 기관'이라며 '장군 흉상이 육사에 있는 것보다 독립운동과 관련한 기관에 모시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홍범도 유해를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하자 그해 10월 대전 유성구는 대전도시철도 현충원역~대전현충원 사이 2.02㎞ 구간을 ‘홍범도 장군로(路)’로 지정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3-01 02: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