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내년 총선 때 대통령 4년 중임·불체포특권 폐지 개헌하자'

South Africa News News

김진표 의장 '내년 총선 때 대통령 4년 중임·불체포특권 폐지 개헌하자'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mbcnews
  • ⏱ Reading Time:
  • 16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0%
  • Publisher: 63%

김진표 국회의장이 대통령 4년 중임제와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등의 내용을 담은 개헌안을 내년 4월 총선 때 국민투표에 부치자고 제안했습니다.

김진표 의장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75주년 제헌절 경축사에서"우리 사회에는 1987년 이후 변화된 사회상을 반영해 헌법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는 폭넓은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면서"이제는 개헌을 실행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대통령 4년 중임제는 대통령의 정치적 책임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국정 구상을 펼칠 수 있"으며,"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폐지는 이미 여야가 국민에게 한 약속을 헌법에 명시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필요성을 설명했습니다.김 의장은 이어, 국회상설개헌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개헌절차법 제정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내년 총선에 적용될 선거법 협상과 관련해서는"상반기 내내 충분한 토론과 숙의 과정을 거친만큼 협상을 신속히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속히 협상을 마무리 해달라고 여야에 당부했습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bcnews /  🏆 5.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김진표 국회의장, 대통령 4년 중임 등 개헌안 국민투표 제안김진표 국회의장, 대통령 4년 중임 등 개헌안 국민투표 제안김진표 국회의장이 오늘(17일) 국회에서 제75주년 제헌절 경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은 오늘(17일) 제..
Read more »

카르텔 향한 어퍼컷, 전 부처의 검찰화?카르텔 향한 어퍼컷, 전 부처의 검찰화?윤석열 정부가 새 이름을 얻었다. 7월3일 윤석열 대통령은 차관 임명식에서 “우리 정부는 반(反)카르텔 정부”라고 말했다. 문민정부(1993~1998년 김영삼 대통령), 국민의 정부(1998~2003년 김대중 대통령), 참여정부(2003~2008년 노무현 대통령)는 지향하는 바를 담았다. 이후부터 각 정부명은 대통령 이름에서 따왔다.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이 행정수반으로서 이끄는 정부의 성격을 ‘카르텔’에 반대한다는 뜻을 담아 소개했다. 집권 2년 차 사실상 첫 개각을 하며 꺼내든 단어다. 실세라는 평가를 받는 차관들에게 “헌법 정신을
Read more »

[일문일답] 헤이글 前美국방 '한미동맹 어느 때보다 중요…핵심은 안보' | 연합뉴스[일문일답] 헤이글 前美국방 '한미동맹 어느 때보다 중요…핵심은 안보' | 연합뉴스(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10년 전 한미동맹 60주년 때 미국 국방장관이었던 척 헤이글 전 장관은 16일(현지시간) '인도·태평양의...
Read more »

민주당 “김 여사가 호객 당했다니…터무니없는 변명”민주당 “김 여사가 호객 당했다니…터무니없는 변명”박성준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의 어이없는 변명에 기가 막혀 말이 나오지 않는다”며 “김 여사는 쇼핑할 의사가 없었는데 상인의 호객행위 때문에 명품 매장에 들어갔다는 말인가”라고 따졌다.
Read more »

“폐암으로 죽어가는 가쁜 숨 안 들리나” 학교 비정규직 1만명 상경 투쟁“폐암으로 죽어가는 가쁜 숨 안 들리나” 학교 비정규직 1만명 상경 투쟁전국 학교의 급식, 돌봄 노동자들이 만든 분홍 물결. 죽음의 급식실에서 살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먹이기 위해서 모였습니다.
Read more »

학살현장부터 찾은 윤 대통령… 우크라 비살상무기 지원 기조 바뀔까학살현장부터 찾은 윤 대통령… 우크라 비살상무기 지원 기조 바뀔까부차시는 러시아 침공에 따른 대표적인 학살 현장이고, 이르핀시는 러시아군이 민간인을 겨냥해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곳이입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18:2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