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성상납 증거인멸 의혹’, 홍준표 ‘수해 골프’, 김재원 ‘5·18 막말’ 등 징계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27일 1호 안건으로 이준석 전 대표와 김재원 최고위원,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대사면’을 결정했다. ‘통합’을 명분으로 성상납 증거인멸 의혹과 막말, 수해 골프 등으로 징계를 받은 당내 인사들에 대한 ‘묻지마 사면’을 내세운 것이다.
김경진 혁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한 혁신위 1차 회의 뒤 “당내 화합과 탕평을 위한 대사면 논의가 1호 안건”이라며 당 윤리위원회 징계를 받은 인사들이 사면 대상이라고 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성상납 증거 인멸 교사’ 의혹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양두구육’ ‘신군부’ 등 발언으로 지난해 10월 당원권 정지 1년6개월 징계가 결정됐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3~4월 “전광훈 목사 우파 천하 통일” 발언과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이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후보 시절 발언은 표를 얻으려 한 것”, “제주 4·3 기념일은 격이 낮은 기념일”이라는 막말로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았다. 홍 시장은 지난 7월 경북 지역 수해 때 골프를 쳐 당원권 정지 10개월 징계를 받았다. 당내 윤리위 결정을 무력화하고 기준 없는 사면을 한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운 대목이다.한편, 혁신위는 오는 30일 오전 광주 5·18민주화묘역을 참배하기로 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與 혁신위 1호 안건, 이준석 등 '징계 해제'...이준석 '우격다짐 아량'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제 1호 혁신 안건으로 ‘당내 화합을 위한 대사면’을 내세웠다. 김경진 국민의힘 혁신위원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혁신위 첫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인요한 위원장께서 말씀하셨던 당내 화합과 통합 이런 부분을 주요 안건으로 삼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 당내 통합을 위한 대사면을 혁신위 제1호 안건으로 삼자는 의견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
'징계 사면' 꺼낸 혁신위... 이준석 '더 근본적인 걸 하라'이준석·홍준표 등 대사면 1호 안건으로... "위원들, 당내 화합 중요하다 생각"
Read more »
與 혁신위 '1호 안건은 이준석 등 대사면'...이재명, '친명' 최고위원 인선[앵커]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회가 당내 화합을 위해 이준석 전 대표 등에 대한 징계 해제를 1호 안건으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공석이...
Read more »
與 혁신위, 1호 안건은 이준석·홍준표 사면…이준석 “반대한다”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가 이끄는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호 안건으로 이준석 전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김재원 전 최고위원에 대한 사면을 추진키로 했다. 27일 김경진 혁신위원은 여의도 당사에서 인요한 위원장 주재로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이 내용을 1호 안건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이를 “당내 통합과 화합을 위한 대사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Read more »
與혁신위, 이준석·홍준표·김재원 '대사면' 건의한다국민의힘 혁신위 첫 회의징계해제 건의 '1호 안건' 채택당지도부, 사면수용 고심할듯이준석 '권력횡포부터 지적을'인요한 '이태원 추모식 갈 것'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