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가 이끄는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호 안건으로 이준석 전 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김재원 전 최고위원에 대한 사면을 추진키로 했다. 27일 김경진 혁신위원은 여의도 당사에서 인요한 위원장 주재로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이 내용을 1호 안건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이를 “당내 통합과 화합을 위한 대사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27일 김경진 혁신위원은 여의도 당사에서 인요한 위원장 주재로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이 내용을 1호 안건으로 정했다고 밝혔다.‘대사면’을 통해 징계 해제를 논의할 대상은 당원권 1년 6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이 전 대표를 비롯해 홍 시장, 김 전 최고위원 등이다. 김 최고위원과 함께 당원권 정지 3개월 처분을 받았던 태영호 의원은 지난 8월 징계가 해제됐다.하지만 이 전 대표는 사면 논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격다짐으로 아량이라도 베풀듯이 이런 식의 접근을 하는 것은 사태를 악화시킨다”라며 “이런 혁신위의 생각에 반대한다. 재론치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與 혁신위 1호 안건, 이준석 등 '징계 해제'...이준석 '우격다짐 아량'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제 1호 혁신 안건으로 ‘당내 화합을 위한 대사면’을 내세웠다. 김경진 국민의힘 혁신위원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혁신위 첫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인요한 위원장께서 말씀하셨던 당내 화합과 통합 이런 부분을 주요 안건으로 삼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 당내 통합을 위한 대사면을 혁신위 제1호 안건으로 삼자는 의견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
'징계 사면' 꺼낸 혁신위... 이준석 '더 근본적인 걸 하라'이준석·홍준표 등 대사면 1호 안건으로... "위원들, 당내 화합 중요하다 생각"
Read more »
‘Mr. 쓴소리’ 하태경 “인요한 혁신위, 대국민 반성문부터 쓰자”[레이더P] “정책·인사 잘못, 고해성사 해야 홍범도 흉상 이전 ‘이념정치’ 이준석·유승민 ‘배제정치’ 문제 국민은 친윤 독점 정권에 경고” 혁신위 참여 가능성엔 선긋기
Read more »
여성 7명 파격 발탁했지만 …'깜짝 인사'는 없어與 혁신위 13명 인선 마무리수도권 김경진·오신환 참여원내인사는 박성중 유일2000년생 학생회장도 포함인요한 '외부인사 많이 배려쓴약 조제해 바른길 찾을것'
Read more »
與, 혁신위 인선 마무리…깜짝 인사 없이 고만고만수도권·여성·청년 감안 “상징적 인물 없어” 비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