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정지 필요성을 언급하며, 친윤석열(친윤)계가 탄핵 찬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친윤계는 탄핵 대신 임기단축 개헌, 책임총리제, 비상 관리 내각 등 다른 대안을 제시하며, 탄핵 여론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윤석열 대통령 직무정지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친 한동훈 계의 탄핵 찬성 가능성이 제기되자 친 윤석열 계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 친윤계 는 탄핵 대신 임기단축 개헌과 책임총리제, 비상 관리 내각 등 다른 대안을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당세가 급격히 위축된 전례가 반복될 수 있다는 ‘탄핵 트라우마’가 깔린 것으로 풀이된다. 윤 대통령이 2차 계엄 등 무슨 일을 저지를지 모른다는 우려에 확산되는 탄핵 여론을 외면하고 당의 정치적 이해관계만을 좇는다는 비판이 나온다.
윤 대통령 47년 지기이자 현 정부에서 첫 통일부 장관을 지낸 권영세 의원은 탄핵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SNS에서 “한밤 중 비상계엄은 잘못된 결정이었다”면서도 “사실관계가 확인되지도 않은 주장들을 근거로 탄핵에 찬성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일각의 민심으로부터 받게 될 비판과 책임을 피하기 위해 탄핵에 가담한다면 보수진영 전체의 존립이 크게 흔들리게 될 것”이라며 “7년 전과 같이 준비되지 않은 정권이 또 세워지면 국정이 더 혼란해질 것은 자명하다”고 했다. 외곽에서도 탄핵 저지를 지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용병 두 사람 반목이 나라를 뒤흔든다”며 “ 8년 전 유승민 역할을 지금 한동훈이 똑같이 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그는 “또다시 탄핵을 당하면 이 당은 더 이상 존속할 가치도 없고 소멸될 것”이라며 “대통령은 임기단축 개헌을 선언하라. 머뭇거리면 ‘박근혜 시즌 2’가 될 것”이라고 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오세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혀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하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탄핵찬성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다.
Read more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한동훈 대표 탄핵 발언에 반대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강하게 반대하며, 탄핵소추안 표결 강행을 어렵게 만들었다. 대다수 중진 의원들도 이에 동의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중진의원들 '반대' 의견 분명히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중진의원들의 동의 없이 당론을 결정할 수 없다며 탄핵소추안 표결 강행을 저지했습니다.
Read more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재확인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 윤 의원은 당내 중진들에게 탄핵을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Read more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한동훈 대표의 탄핵 발언에 반대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강하게 반대하며, 탄핵소추안 표결 강행은 불가능하다고 선을 그었다.
Read more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에 반대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한동훈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집행 정지' 발언에 대해 ‘탄핵소추안 표결 강행 못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중진 의원들이 탄핵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며, 한동훈 대표의 결정에 대한 성토가 있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