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하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탄핵찬성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다.
같은 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새로이 드러나고 있는 사실 등을 감안할 때 대한민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 윤석열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집행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며 윤 대통령 탄핵소추에 사실상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힌 이후다.이에 대해 오 시장은"대통령은 무책임한 침묵을 깨고 모든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와 수습책을 밝히기 바란다"며"책임 있는 집권여당으로서 지금 해야 할 일은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국정을 수습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국정 안정을 위해 책임총리제로 전환하고 비상 관리 내각을 꾸려야 한다"고 제안했다.
오 시장은 지난 4일 긴급 브리핑에서도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민주주의 파괴행위'로 규정하고 가담자에 대한 문책을 주장하면서도,"헌정사의 불행한 사태가 반복되는 데 대한 국민적 우려가 있다"며 대통령 탄핵소추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특히 당시 그는"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위한 행정 및 사법 탄핵의 극단적 '방탄 국회'가 이번 사태를 촉발한 가장 큰 원인"이라고도 주장했다.한편, 한동훈 대표의 '탄핵 반대' 철회에 국민의힘은 분열되는 모양새다. 친윤 등 여권 내 중량급 인사들은 하루 만에 입장을 뒤집은 한 대표를 비판하면서 탄핵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도 같은 날 본인 페이스북에"탄핵이 이재명 대표에게 대통령을 헌납한다는 당파적인 이유로 반대하는게 아니다"며"야당이 탄핵을 저렇게 서두르는 배경에 휘말리지 말아야 한다. 대한민국을 분열시키는 탄핵만은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적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혀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국회 최고위 회의에서 밝혔다. 그는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식화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 입장을 공식화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하며, 정권 붕괴를 막기 위해 탄핵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식 선언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5일 국회의 대통령 윤석열 탄핵소추안을 반대하며, 통과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헌법과 민주적 질서를 파괴한 대통령을 감싸고 지키려는 행위로 비판받고 있다.
Read more »
한국 여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 요구에 반대 입장을 정식 채택한국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야권의 탄핵 조치에 대해 여당인 국민의힘은 탄핵안에 반대 입장을 취했다. 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집권을 막기 위한 결정이며, 한동훈 대표는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자유민주주의 정당의 정신과 크게 벗어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여당 내에서도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에 대한 비판 여론이 있으며, 탄핵안 표결의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Read more »
한동훈 대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을 그으며 반대 입장을 굳힌다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해 선을 그었다.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과 지지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히고 의총 중 퇴장4일 밤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에 반대하는 의총을 열었으나, 한동훈 대표는 회의 도중 퇴장했습니다. 한 대표는 윤 대통령과 만남을 가진 뒤, 대통령 탄핵에 반대 입장을 취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