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서핑장서 '욱일기' 서프보드 탄 日 아이…서퍼 항의로 제재
성도현 기자=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국내 한 인공 서핑장에서 일본인 아이가 욱일기 문양이 있는 서프보드를 탔다가 서퍼들의 항의로 제재받자"즉각적인 항의와 대응은 아주 좋은 선례"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경기 시흥의 '웨이브파크'로 서핑 여행을 온 일본인 중에 11살짜리 아이가 욱일기 서프보드를 탔다"며"많은 서퍼들이 항의해 이 서프보드를 타지 못하도록 조치가 취해졌다"고 전했다. 이어"이 아이는 욱일기 문양의 역사적 의미를 전혀 몰랐다고 한다"며"보드를 타기 위해 욱일기 문양 위에 검은색 매직으로 낙서했지만, 웨이브파크 측은 더는 허가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서 교수는 국내외에서 욱일기 이슈가 등장하면"욱일기는 일본의 제국주의와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깃발로서 나치 독일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취지의 항의 메일을 보내고 시정을 촉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대형 온라인 마켓이 욱일기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한 횟집이 욱일기 문양을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등 국내에서 큰 논란이 있었다"며"세계에 남아있는 욱일기 문양을 모두 없애기 위해서는 국내부터 청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통 3사, '퀀텀 코리아 2023'서 양자 기술 뽐낸다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국내 이동 통신 3사가 26일 개막하는 '퀀텀 코리아 2023'에 일제히 참가해 다양한 양자 기술을 선보인다....
Read more »
정부광고법, 안 지켜도 제재 수단 없다정부·공공기관이 지난해 정부광고법을 위반하고 언론사와 광고를 직거래한 건수가 수천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복적으로 정부광고법을 지키지 않은 공공기관도 다수였다. 정부광고법에 광고 직거래를 금지하는 조항이 있지만 처벌 규정은 없는 상황이다. 이를 두고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가 적극적인 대처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미디어오늘이 유정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확보한 ‘2022년 정부광고법 위반 시정조치 내역’에 따르면 지난해 정부·공공기관이 매체사와 광고를 직거래해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적발된 경우는 총 3299건이다.
Read more »
올여름 장마 시작…중부·호남·경남 내일 출근길 폭우 대비(종합) | 연합뉴스올여름 장마 시작…중부·호남·경남 내일 출근길 폭우 대비(종합)
Read more »
[르포] 114% 인플레에도 공연장·식당 문전성시인 '경제 위기' 아르헨 | 연합뉴스(부에노스아이레스=연합뉴스) 김선정 통신원=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코리엔테스대로는 '아르헨티나의 브로드웨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Read more »
경찰 '화성 영아유기'사건 친부 피의자 전환…유기 방조 혐의 | 연합뉴스(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경찰이 '화성 영아 유기' 사건의 친부를 유기 방조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