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확 내린 테슬라 상륙…한국 시장 술렁

South Africa News News

가격 확 내린 테슬라 상륙…한국 시장 술렁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kyunghyang
  • ⏱ Reading Time:
  • 43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0%
  • Publisher: 51%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만든 ‘모델Y 후륜구동(RWD)’ 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저렴한 중국 CATL 배터리 달고 5699만원부터…국고보조금 수령 대상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만든 ‘모델Y 후륜구동’ 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중국산 테슬라 차량이 국내에서 팔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고보조금을 전액 수령할 수 있게 출고가를 낮추는 등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내세웠다.16일 테슬라 홈페이지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 모델Y 후륜구동 제품을 지난 14일 한국에서 공식 출시했다. 가격은 5699만원부터 시작한다. 저렴한 중국 CATL의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한 영향이다. 5700만원 미만의 전기차는 친환경차 국고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지방보조금까지 더하면 4000만원대 후반 또는 5000만원대 초반에 차량을 구입하는 게 가능하다. 기존에 팔리던 ‘모델Y 사륜구동’과 이를 업그레이드한 퍼포먼스 제품이 각각 7874만원과 8534만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가격 접근성이 훨씬 높아졌다.

그동안 테슬라를 비롯해 수입 전기차의 경우 가격대가 높아 국고보조금을 전액 받는 게 불가능했다. 100% 혜택을 받는 전기차는 현대차 아이오닉5·6, 기아 EV6 등 국산에 한정돼 있었다. 테슬라는 모델Y 후륜구동이 출시되자마자 사륜구동과 퍼포먼스 제품 판매를 중지했다. 아울러 또 다른 엔트리급 제품인 모델3의 판매도 잠정적으로 끊었다. 모델Y 후륜구동은 현재 한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테슬라 전기차다. 모델Y 후륜구동이 테슬라 중국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라는 점도 포인트다. ‘기가팩토리 상하이’에서 모델Y 후륜구동을 전량 생산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되는 테슬라 차량은 모두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에서 만들어졌다. 하지만 미국 내 수요가 부쩍 늘어난 데다가 선적 공급 이슈가 끊이지 않으면서 한국으로의 인도량이 달마다 들쭉날쭉했다.

반면 상하이 공장은 지난해 대대적인 증설을 마쳐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다. 저렴한 중국산 제품을 앞세워 부진한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회복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올해 상반기 테슬라의 국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다.테슬라는 먼저 차를 구입한 차주의 소개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추천인과 구매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레퍼럴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중국산 전기차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수입된 중국산 차량은 1만2727대로 전년 대비 154.5%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모델Y 후륜구동은 테슬라가 전 세계에서 대대적으로 벌이고 있는 가격 할인 전쟁의 연장선”이라며 “대폭 저렴해진 중국산 테슬라가 국내 전기차 보조금을 휩쓸 것인지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kyunghyang /  🏆 14.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비 피해 공식집계 사망 7명·실종 3명…인명피해 더 늘 듯비 피해 공식집계 사망 7명·실종 3명…인명피해 더 늘 듯지난 9일부터 지금까지 내린 장맛비로 10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7명이 다친 것으로 공식 집계되고 있습니...
Read more »

흙탕물이 폭포수처럼…침수 지하차도에 차량 15대 고립흙탕물이 폭포수처럼…침수 지하차도에 차량 15대 고립많은 비가 내린 충청과 경북 등 중부지방 곳곳이 물에 잠기고, 산사태가 속출해 큰 인명피해가 났습니다. 지금까지 26명이 숨지고 10명이 실종된 걸로 집계됐습니다.
Read more »

충북 괴산댐 한때 물 넘쳐흘렀다…주민 6천여 명 대피충북 괴산댐 한때 물 넘쳐흘렀다…주민 6천여 명 대피충북 괴산댐에선 밤새 내린 비 때문에 댐의 물이 흘러넘치는 '월류' 현상도 일어났습니다. 이 물 때문에 근처 다리와 마을들이 잠기면서 하류지역 주민들이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18:0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