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 때와 똑같은 상황이다. 개인전에 출전한 한국 여자 에페 대표팀 3명 가운데 송세라(31·부산시청)만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송세라는 27일(현지시간) 프랑...
송세라는 27일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여자 에페 개인 32강전에서 폴란드의 마르티나 스와토프스카를 15-11로 제압했다.
송세라는 첫 경기에서 나올 수 있는 변수를 제어하고자 초반부터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1피리어드를 2-1로 마치며 탐색전을 끝낸 송세라는 2피리어드부터 격차를 벌렸다. 스와토프스카의 공격을 유도해 ‘막고 찌르는’ 전략으로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다. 송세라는 3피리어드 스와토프스카의 추격을 뿌리치고 4점 차로 경기를 끝냈다. 여자 에페 개인전 세계랭킹 7위 송세라는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 첫 개인전 입상을 노린다.맏언니 강영미는 자신보다 세계랭킹이 9계단 높은 넬리 디페르트와 32강전에서 만나 아쉽게 13-14로 패했다. 경기 종료 17초를 남겨두고 극적으로 13-13 동점을 만들었으나 연장에서 먼저 점수를 내줘 개인전 일정을 마무리했다. 막내 이혜인도 중국의 위쓰한에게 13-15로 져 32강에서 탈락했다.
앞서 2020 도쿄 올림픽에선 송세라, 강영미 그리고 현 단체전 멤버인 최인정이 개인전에 출전했다. 당시 강영미와 최인정은 32강에서 탈락했고, 유일하게 16강에 오른 송세라도 세계랭킹 1위였던 마리나 포페스쿠를 만나 대패했다. 송세라는 당시 패배를 돌아보며 “도쿄에서 너무 터무니없이 패했는데, 지금은 기량이 많이 올라왔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개인전에서 고배를 마신 선수들은 단체전에 더 집중하겠다는 각오다. 경기 뒤 믹스트존에서 만난 강영미는 “최선을 다해 즐기려고 했고, 비록 패했지만 경기 내용 중엔 만족스러운 부분도 많았다”며 “단체전에서 좋은 역할 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여자 에페 송세라 개인전 16강 진출…아쉽게 탈락한 강영미 “단체전 집중”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번엔 선수단 남자 주장, ‘라스트 댄스’ 준비하는 구본길2024 파리올림픽 개막 D-4 리우올림픽·항저우AG서 기수 파리올림픽선 선수단 男 주장 4번째 올림픽 “이번이 마지막” 단체전 3연패·개인전 메달 노려
Read more »
[올림픽] 한국 여자 핸드볼, 독일에 짜릿한 재역전승 '우생순, 가자'(종합)(파리=연합뉴스) 김동찬 기자=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독일을 상대로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두고 8강 진출 청신호를 켰다.
Read more »
[내일의 올림픽] '세계 최강' 한국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 사냥(파리=연합뉴스) 하남직 기자='세계 최강' 한국 여자 양궁이 올림픽 단체전 10연패 위업에 도전한다.
Read more »
‘올림픽 예선 1위’ 이 악문 김우진 “머리는 비우고 가슴은 뜨겁게 경기하겠다”작년 항저우 AG 본선 진출 실패 아쉬움절치부심해 파리올림픽 랭킹라운드 1위“좋았던 기분보다 욕심 버리는 게 중요해”
Read more »
‘황금세대는 몰락했다’ 벨기에, 유로 16강 탈락 굴욕…10년간 결승 진출 無 → 세대교체 불가피벨기에 축구대표팀의 ‘황금세대’는 끝났다. 국제 메이저대회 트로피는 점점 멀어지고 있고, 이제는 세대교체가 불가피하다. 벨기에는 2일(한국시간) 독일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 아레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2024 16강 프랑스와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써 벨기에는 16강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1972년 자국에서 열린 유로 대회에서 최고
Read more »
벨기에 자책골 덕에 8강 진출한 프랑스, 그러나...[UEFA 유로 2024 16강] 프랑스 1-0 벨기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