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주식시장은 참 위험한 시기다. 주변에서 말이 안 되는 투자를 이야기하더라도 이상하게 솔깃하게 들린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나라 주식시장 상황에서는 누구나 그럴 것이다. 예수님도 부처님도 공자님도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신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기가 어려울 것이다. 당장 주식 가격이 오르고 내리고 하여 마음이 불안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투자를 잠..
지금의 주식시장은 참 위험한 시기다. 주변에서 말이 안 되는 투자를 이야기하더라도 이상하게 솔깃하게 들린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나라 주식시장 상황에서는 누구나 그럴 것이다. 예수님도 부처님도 공자님도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신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기가 어려울 것이다. 당장 주식 가격이 오르고 내리고 하여 마음이 불안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투자를 잠깐 멈추고 냉정하게 주식시장을 돌아보는 것이 좋겠다. 잘 멈추는 것도 좋은 투자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이런 고수익에 올라타지 못했다고 기분 나빠 할 필요는 없다. 시장의 저점과 최고점을 미리 알고 투자하는 투자자는 현실에서는 없다고 본다. 코스피는 방향을 다시 아래쪽으로 바꿔 2022년 9월까지 하락하더니 2021년 최고점 대비 35% 하락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주식시장은 소폭의 등락을 보이고 있다. 지난 3년간 주식시장은 말 그대로 급가속과 급제동을 번갈아 하는 롤러코스터를 제대로 탄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 주식 투자자들이 더더욱 위험한 결정을 하게 하는 것은 주식시장이 '올라갔다가 내려왔다'는 것이다. 이는 앞의 예에서 주식시장이 그냥 '내려가기만 한' 상황보다 더 위험한 투자를 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끝이 아니다. 투자자들 이성을 흔드는 악인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따라하기다.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것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술 마시다 머리 다친 친구, 모텔로 옮겼는데 사망…法 '과실치사' 확정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음주 후 몸싸움 중 길에 넘어져 머리를 부딪힌 친구를 모텔에 데려다 놓아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에서 과실치사를 인정한 원심을 최근 확정했다. 그러다 한 차례 세게 밀쳐진 A씨는 길에 넘어져 머리를 바닥에 세게 부딪혔고, 그전까지 버둥거리던 것과 달리 움직임이 없었다. 1심은 피고인 4명 중 가장 가까이에서 싸움을 말리며 피해자가 넘어진 장면을 직접 본 B씨에게 징역 1년 6개월, 다른 3명에게 금고 1년을 선고했다.
Read more »
서울 강남 호텔 공사장에서 큰불...한때 대응 1단계 발령[앵커]서울 역삼동에 있는 옛 호텔 건물에서 큰불이 났습...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