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정부 군사대표단이 오는 27일 북한 ‘전승절’(한국전쟁 정전협정일) 70주년을 맞아 북한을 방문한다.
러시아 정부 군사대표단이 오는 27일 북한 ‘전승절’ 70주년을 맞아 북한을 방문한다. 중국 대표단에 이어 러시아도 전승절 기념식에 참석하며 북·중·러 연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
북한 공식매체 조선중앙통신은 25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성의 초청에 의하여 국방상 쎄르게이 쇼이구 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로씨야 연방 군사대표단이 위대한 조국 해방전쟁 승리 70돐에 즈음하여 우리 나라를 축하방문하게 된다”고 밝혔다.북한 전승절 70주년을 계기로 북·중·러가 한데 모여 미국과 한국, 일본에 맞서는 연대를 과시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중국 공산당 정치국 위원인 리홍중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 이끄는 중국 당·정부 대표단이 전승절 70주년을 맞아 북한 노동당·정부 초청으로 북한에 방문한다고 통신은 전날 밝힌 바 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북, 코로나 이후 첫 외빈 초청…中대표단 전승절 경축행사 참가(종합2보) | 연합뉴스(서울·베이징=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한종구 특파원=북한이 오는 27일 전승절을 맞아 중국 대표단을 초청했다고 24일 밝혔다.
Read more »
북, 코로나 이후 첫 외빈 초청…中대표단 전승절 경축행사 참가(종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북한이 오는 27일 전승절을 맞아 중국 대표단을 초청했다고 24일 밝혔다.
Read more »
합참 '북한 잇단 미사일 기습 도발 의도 분석 중'북한이 잇달아 새벽과 심야에 미사일 기습 도발을 감행한 의도에 대해 한미가 종합적으로 분석 중입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심야나 새벽에 계속 미사일을 발사한 의도나 배경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최근에 새벽이나 심야에 미사일 도발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러한 것들을 포함해서 의도 등을 분석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Read more »
북, 中대표단 초청으로 대외교류 시동…국경 전면 개방할지 주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북한이 이른바 '전승절'이라 부르는 6·25 정전협정기념일 행사에 중국 대표단을 초청하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