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춘추] 지구를 친구로 - 매일경제

South Africa News News

[매경춘추] 지구를 친구로 - 매일경제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22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2%
  • Publisher: 51%

친구를 사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다양한 조건이 있겠지만, 필자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과정이 필수이며 상대방의 생각, 감정, 경험을 공유하면서 타인과의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필자의 회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의 '지구..

친구를 사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다양한 조건이 있겠지만, 필자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과정이 필수이며 상대방의 생각, 감정, 경험을 공유하면서 타인과의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의 모회사는 80여 년 전, 일본의 대도시가 아닌 나가노현의 풍부한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자리한 스와시에서 출발했다. 공장은 설립 당시 스와시 주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쳤다. 대다수 주민들이 농업을 생계의 바탕으로 하고 있어 토양과 수질 오염을 우려한 것이 원인이었다. 이 과정에서 스와호를 더럽히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지구를 친구로'라는 경영이념을 세웠다. 그리고 회사는 이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오염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과 제품 개발에 집중하게 됐다. 1992년 세계에서 최초로 CFC 프리 선언을 하여 모든 생산 공정에서 이를 제거했다. 현재는 전사적으로 2023년 RE100 달성을 완료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매경춘추] '기사형 광고'도 광고다[매경춘추] '기사형 광고'도 광고다신문이나 잡지 기사를 볼 때 기사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광고 같은데 기사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광고를 '기사형 광고(advertorial)'라 한다. 기사의 형식을 빌리고 있지만 광고를 목적으로 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기사와 광고가 합쳐진 용어다. 지난 9월 헌법재판소는 인터넷 신문 기사를 광고가 아니라는 이유..
Read more »

[매경춘추] 넷 제로와 한국의 도약 (2)VCM을 아십니까[매경춘추] 넷 제로와 한국의 도약 (2)VCM을 아십니까탄소배출은 모든 개인과 조직 활동의 필연적 결과물이다. 개인과 조직의 삶이 '저탄소배출 사회'로 빠르게 변해야 하지만, 아무리 줄여도 탄소배출은 불가피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개인과 조직이 자신의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을 지워 상쇄함으로써 넷제로(Net Zero)를 실현해야 한다. 탄소배출을 줄이고, 배출한 탄소를 지우기 위해서는 탄소포집..
Read more »

[송성훈칼럼] 금융 파벌 - 매일경제[송성훈칼럼] 금융 파벌 - 매일경제KB 회장 선출 관련 음모론금융권 파벌의식도 영향사외이사 외풍에 안 흔들려야승계때 공정성 논란 사라질 것
Read more »

[필동정담] 검은 반도체 - 매일경제[필동정담] 검은 반도체 - 매일경제김밥은 한국인의 솔푸드다. 다양한 속 재료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김밥이 대거 등장했지만, 여전히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음식이다. 그런 김밥이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품절 대란의 주인공은 한국인들에게도 낯선 냉동 김밥이다. 이름도 한국 발음 그대로 'KIMBAP'이다. 틱톡에 영상을 올려 냉동 김밥 열풍에 일조한 ..
Read more »

류현진, 호투하고도 시즌 3패 - 매일경제류현진, 호투하고도 시즌 3패 - 매일경제타선의 지원 받지 못해 토론토, 텍사스에 3대6 패 류현진(토론토)이 올 시즌 첫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점 이하)를 달성했다. 하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시즌 3패째를 안았다. 류현진은 13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피안타(1홈런) 1볼넷 5탈삼진 3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17:2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