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가 망하고 있다!”…국회 이재명 대표실 앞서 흉기·혈서 소동

South Africa News News

“나라가 망하고 있다!”…국회 이재명 대표실 앞서 흉기·혈서 소동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hanitweet
  • ⏱ Reading Time:
  • 26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4%
  • Publisher: 53%

전날엔 단식농성장 앞에서 50대 여성이 흉기 휘둘러

1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단식 중인 국회 당 대표실 앞에서 국회 직원들이 혈서를 쓴다며 커터칼을 든 시민을 제지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에서 70대 남성이 혈서를 쓰겠다며 흉기를 꺼내 들고 소동을 벌이다 제압되는 일이 벌어졌다. 전날 50대 여성이 흉기를 휘둘러 국회 경비대 소속 경찰관 2명이 다친 데 이어 또다시 국회에서 흉기 소동이 일어났다. 서울경찰청 국회경비대는 16일 낮 12시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 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 앞에서 김아무개씨가 “나라가 망하고 있다”며 커터칼을 들고 소동을 벌이다 민주당 당직자와 국회 방호과 직원들에 의해 제지당했다고 밝혔다. 김성환 민주당 의원을 면담하기 위해 방문증을 발급받아 국회를 찾은 김씨는 혈서를 쓰려고 전지만 한 크기의 종이를 꺼낸 뒤 자신의 엄지손가락을 커터칼로 그어 상처를 냈다. 국회경비대는 자신을 다치게 한 것에 죄를 묻기 어려워 김씨를 국회 경내 밖으로 퇴거 조처하고 상황을 마무리했다.

이후 오후 2시께 김씨가 다시 국회 경내로 진입을 시도했으나 국회경비대는 출입을 통제했다. 지난 14일 국회 본청 앞에 설치된 더불어민주당 단식 농성장에서 한 시민이 휘두른 흉기에 경찰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국회와 당 관계자들이 사건 현장을 정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날 저녁 7시40분께에도 김아무개씨가 국회 본관 2층 현관에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농성장 앞에서 흉기를 휘두르다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일이 발생했다. 김씨가 휘두른 10cm 크기의 쪽 가위에 국회경비대 소속 경찰관 2명이 자상을 입기도 했다. 김씨는 현재 영등포경찰서에서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이날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은 입장문을 내어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다. 재발하지 않도록 경내안전 및 질서를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고병찬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hanitweet /  🏆 12.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재명 단식 장소' 앞에서 70대 '혈서' 흉기 난동'이재명 단식 장소' 앞에서 70대 '혈서' 흉기 난동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단식 농성 중인 국회 사무실 ...
Read more »

'나라 망해' 국회 이재명 단식장서 70대 자해…혈서 쓰려 했다'나라 망해' 국회 이재명 단식장서 70대 자해…혈서 쓰려 했다70대 남성이 국회 본청 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앞에서 혈서를 쓸 것처럼 흉기로 자해를 시도하는 소동을 벌였다. 15일 국회경비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건물 내 민주당 당대표실 앞에서 김모(73)씨가 소란을 피우다가 엄지손가락 쪽에 자해를 시도했다. 이 대표는 13일 단식 농성 장소를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본청 내 당 대표실로 옮겼다.
Read more »

백현동 사업 실무자 “정진상, 김인섭 잘 챙겨달라고 지시”백현동 사업 실무자 “정진상, 김인섭 잘 챙겨달라고 지시”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일 때 정진상 전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백현동 사업...
Read more »

'이재명이 죽으면 좋을 상이지' 연이틀 국회 뚫은 '흉기 난동''이재명이 죽으면 좋을 상이지' 연이틀 국회 뚫은 '흉기 난동'70대 남성이 15일 국회에서 흉기를 꺼내들고 혈서를 쓰겠다며 자해 소동을 벌이다 국회 직원들에게 제지당했다. 전날 50대 여성이 국회에서 흉기를 휘둘러 국회 경비대 소속 경찰관 2명이 부상을 입은데 이어, 연이틀 흉기 소동이 벌어진 것이다. 국회 경비대 등에 따르면, 15일 오후 12시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내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 앞에서 김모(73)씨가 흉기(커터칼)로 자해 소동을 벌이다 민주당 당직자와 국회 방호과 직원들에게 제지당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22:3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