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尹 탄핵발언’에 여야 충돌 권성동·박성중 ‘가짜뉴스’ 직격
권성동·박성중 ‘가짜뉴스’ 직격 국회 대정부질문 첫날부터 여야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으로 거친 신경전을 벌였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집단으로 반발하고 나섰다.설 의원은 한덕수 국무총리를 향해 “대통령이 직권남용한 것이 분명하고 법을 위반한 사실이 분명하다”며 “탄핵할 수 있는 소지가 분명하다고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이에 한 총리는 “많은 국민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받아쳤다.장내가 소란스러워지자 김진표 국회의장은 “초등학교 반상회에 가도 이렇게 시끄럽진 않다”며 여야 의원들을 향해 질책했다.
김 의장은 “국회 본회의장이라는 곳은 의회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장 아닌가. 서로 다른 견해가 나오는 것이 당연하다”며 “여야 의원들 방청석에서 하는 행동은 국민들이 발언하는 사람들의 말을 못 듣게 방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대상으로 한 질문에서 “15대 대선, 16대 대선에서 가짜 뉴스로 선전 선동을 일삼았던 장본인, 가짜 뉴스 전문 국회의원이 민주당석에 앉아 있다”며 “체제를 부정하는 선거공작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엄단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박 의원은 “정부와 국민의힘은 가짜뉴스와 괴담을 선전·선동하는 후안무치한 세력들에게서 대한민국을 반드시 지키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탄핵' 두 글자에 아수라장된 국회[대정부질문-정치] 설훈, 채 상병 사건 외압 주장하며 "탄핵 소지 충분"... 여당 "자신있음 하시라"
Read more »
국힘 강민국 “교사는 신성한 직업인데 스스로 노동자로 격하”수석대변인 ‘공교육 멈춤의 날’ 집회 관련 발언 입길노동계 “교사들 몸부림은 못 보고…무시 발언 유감”
Read more »
주요 공공기관 노동자들, 9월 중순부터 대규모 공동파업공공운수노조, 7년 만에 공동 요구 내건 ‘대정부 파업’ 예고
Read more »
‘홍범도 지우기’ 총리 따로 국방부 따로…난맥상 드러낸 정부육군사관학교(육사)의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추진으로 불거진 윤석열 정부의 ‘홍범도 지우기’에 야권과 학계 등의 반발이 이...
Read more »
민주당 “해병대 사건, 윗선 외압 의혹 더 커져”…특검법 발의[레이더P] 박광온 “영장 기각은 국방부 검찰단 탄핵”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