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추석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 출시
추석 명절을 한달 여 앞두고 유통업계에선 벌써 추석 선물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과일, 고기, 주류 등 종류가 다양한 가운데 저렴한 가성비 선물에서부터 ‘억 소리’ 나는 최고급 선물까지 가격 역시 천차만별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 한 달 전부터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에선 선물 사전 예약 판매전에 돌입했다.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선보인 가성비 선물 세트에서부터 고가의 선물까지 다양하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선물은 편의점에서 선물용으로 예약받고 있는 초고가의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는 병당 가격이 5억원대로 전 세계 12병으로 한정 생산된 고급 위스키다. 또한 병당 2억원대 중반인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 ‘고든앤멕페일 제너레이션 글렌리벳 80년산’도 한정 판매되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맥켈란 레드 컬렉션 78년을 2억4000만원에, 현대백화점은 샤토 라투르 버티컬 컬렉션 와인 한 세트를 1억원에 각각 판매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싱글모릍 위스키 ‘달모어 40년’을 3700만원에 단 1병만 한정 판매한다.이마트는 ‘샤또 르 뺑 와인 2014년’을 798만원에, 롯데마트는 ‘야마자키 18년 100주년’과 ‘하쿠슈 18년 100주년’을 490만원에 판매 중이다.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명월관 명품 설화한우 세트’는 200만원, 서울드래곤시티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한우 스테이크 선물 세트는 85만원이다.
이마트는 과일 선물 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전용 상품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고, 특히 사과 선물 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가량 낮게 책정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로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아 가성비 선물 세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반대로 값비싼 선물들도 수요가 있기 때문에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추석선물 양극화'…5억원짜리 술부터 6천원대 양말까지(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고물가에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백화점·대형마트·편의점의 추석 선물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다.
Read more »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이번 주말 주요 백화점은 추석 선물 세트 예약 접수를 시작하고 대형마트는 말복(8월14일)을 맞아 보양식 먹거...
Read more »
“선물 주소 확인해주세요” 이 택배문자 절대 조심…추석 맞아 스미싱 범죄 기승추석을 앞두고 직장인 A(48)씨는 최근 회사, 지인들로부터 자택 주소 확인을 자주 받고 있다. 그러던 중 익숙한 택배회사로부터 “잘못된 주소 정보로 택배 배송이 일시 중단되었으니, 링크를 클릭 후 정보를 업데이트하세요”라는 내용의 휴대폰 문자를 받았다. A씨는 아무런 의심 없이 문자 내 링크를 클릭했고, 그 즉시 휴대폰에 악성앱이 설치됐다. 택배회사 명의
Read more »
“이 빵집 진짜 정신 나갔다, 성심당보다 싸다니”…생과일 케이크 1만원대, 어디길래프랑제리 1만원대 ‘초저가 케이크’ 인기 ‘생망고 케이크’ 출시 두달만 1만개 판매 산지직송 딸기·복숭아 케이크도 선보여 “이랜드팜앤푸드 협업, 유통거품 쫙 뺐다”
Read more »
[단독] 추석선물 5억 와인세트 등장...나폴레옹 즐겼던 ‘리베르 파테’신세계, 강남점 와인셀라에 희귀·고가 상품 대거 들여 불경기에도 선물 수요 확인
Read more »
외국인, 국채선물 '폭풍 매수'…'금리인하·WGBI 편입 기대↑'(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최근 국채 선물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Read more »